인피니언, 현대차그룹 “2021년도 올해의 협력사" 선정
공급망 관리우수 특별상 수상
2022-04-05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현대자동차그룹으로부터 “2021년도 올해의 협력사 특별상(공급망 관리우수)”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02년부터 “올해의 협력사” 상을 수여하고 있다. 2019년에 인피니언은 반도체 회사 최초로 이 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적기 납기에 대한 성과와 현대차그룹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인피니언 코리아와 인피니언 본사는 시장의 어려운 상황을 관리하기 위해 유연하고도 전략적인 협력을 제공했다. 일례로, 인피니언은 실리콘 카바이드(SiC) 기반 전력 모듈인 HybridPACK™ CoolSiC™ Drive를 제공해 제품 품질과 새로운 요구에 대응하는 능력을 입증했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은 “인피니언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 매우 어려운 환경에서도 제품을 제때 공급하기 위한 인피니언의 노력을 고객으로부터 인정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그린 모빌리티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반도체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고품질 제품, 선도적인 기술 및 시스템 전문성,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통해 e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2021년 생산된 BEV(배터리 전기차)와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거의 절반이 인버터에 인피니언 반도체를 채택했다. 인피니언은 공급망의 탄력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유럽과 아시아에서 고전력 솔루션 생산 및 어셈블리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인피니언은 상당한 와이드 밴드갭(SiC 및 GaN) 반도체 생산 능력을 추가하면서 전력 반도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SiC는 전기차 주행거리를 최대 10%까지 늘리는 데 기여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