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인 앤시스코리아는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과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 ASK(애스크) 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앤시스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으로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
창업진흥원의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는 앤시스를 비롯해 글로벌 대표 기업 5개사가 참여한다. 창업진흥원과 앤시스코리아는 함께 우수 창업기업을 모집 및 선발하고,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 지원,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기타 지원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 협력에 나선다.
엔시스코리아의 ‘ASK(Ansys/Startup/Korea)’ 프로그램은 창업 기업의 성장을 위한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답하겠다는 앤시스의 포부를 담은 것으로, 미래차(자율주행, 전기차, 수소차, 무인항공기 등)를 비롯해 5G 및 하이테크, 헬스케어, 디지털트윈, 3D프린팅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다양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에 힘쓸 수 있도록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엔시스코리아는 이외에도 선정 기업을 위해 온·오프라인 기술 교육, 내·외부 시뮬레이션 전문가가 함께하는 1:1 컨설팅, 글로벌 행사 참여, 데모 시연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제품 개발 이후에는 현지화 및 수익화 전략, 전문 기술 코칭, 유통망 연계, 마케팅 홍보, 투자 유치 등과 관련해서도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