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4가지 분석 툴로 구성된 NVH 소프트웨어 출시
음압 및 음력 측정, 구조 분석, 진동 및 회전 기계에 대한 분석 기능 제공
2022-04-2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imc Test & Measurement(이하 imc)가 측정 기준을 만족하는 소음·진동 분석 소프트웨어인 imc WAVE 2022를 출시했다.

4가지 분석 툴로 구성된 imc WAVE 2022는 음압 및 음력 측정, 구조 분석, 진동 및 회전 기계에 대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센서 교정부터 측정 및 분석, 결과 보고서까지 몇 단계로 이루어진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NVH 분야에 경험이 부족한 사용자에게 설정 시간을 줄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즉시 제공한다. 주요 사용 분야는 프로토타입 테스트, 기계 설비 모니터링 및 개발 환경 또는 최종 라인 공정 테스트를 위한 테스트벤치이다.
 
소음센서 신호는 국제 표준에 따라 실시간으로 사운드 레벨, 음압 및 음력이 계산된다.

imc WAVE noise analyzer는 2D 또는 3D waterfall 또는 1/3 octave 스펙트럼 분석과 같은 다양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소음 센서를 교정할 수 있다.

imc WAVE vibration은 기계 진동의 모니터링 및 진단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다. 규격 표준 테스트를 위해 파라미터를 선택할 수 있는 고급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imc WAVE rotation은 회전체 동작에 대한 데이터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펄스 신호에 대한 속도 계산 및 각도 영역으로 변환한 값과 진동을 차수 스펙트럼으로 표현한다.

imc WAVE structure는 제품에서 발생하는 구조적인 역학 문제를 파악한다. 진동의 형태나 휨 및 비틀림 강성을 분석하기 위한 전송 함수나 공진주파수를 계산한다.



새로운 imc WAVE 2022는 imc CRONOSflex 데이터 수집 모듈을 사용하여 NVH 데이터 분석을 수행한다. 

imc WAVE 2022는 소음 또는 진동의 근원지나 전파 경로 및 영향 등을 분석하는 포괄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소음 및 진동 신호 외에도 속도, 힘, 압력, 온도 또는 필드버스 통신과 같은 다른 물리적인 측정 신호도 통합적으로 측정한다.

imc WAVE 2022는 모든 종류의 imc 측정 시스템 하드웨어와 원활하게 동작한다. 또한, 원하는 imc WAVE 2022의 기능을 imc STUDIO 측정 소프트웨어에 통합해 자동화 테스트벤치에 NVH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여기에 GRAS Sound & Vibration의 소음센서와 반구 형태의 지그를 추가하면 완전한 NVH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