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지스페이스와 파트너십 체결
미국과 유럽에서 중국 지리 그룹의 고정밀 위치추적 솔루션 확대
2022-05-16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지난 5일 유블럭스(u-blox)와 지리 기술 그룹(Geely Technology Group) 계열사인 지스페이스(Geespace)가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각사의 보정 서비스(augmentation service)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주로 자동차 분야에서 미국, 유럽, 중국 시장으로 각자의 서비스 제공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지스페이스는 항공우주 정보 통신(aerospace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AIC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유블럭스와 지스페이스가 체결한 이번 MoU의 목적은 양사가 협력하여 미국, 유럽, 중국 시장의 고객에게 풀스택(full-stack)의 고정밀 위치추적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지스페이스는 모회사인 지리 그룹(Geely Group)에 차량용 GNSS 보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PointPerfect) GNSS 보정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지리 자동차 내의 다양한 브랜드로 커버리지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유블럭스 역시 이번 제휴를 통해 포인트퍼펙트 서비스의 커버리지를 확대해 중국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고객에게 포괄적인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하고, 개발 및 물류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