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wd, 르네사스 칩셋 탑재 Vewd for Automotive 발표
더 풍부한 차량 내 스트리밍 경험 제공
2022-06-29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OTT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인 Vewd (Vewd Software AS)가 자동차 화이트 레이블(white-label)의 클라우드 관리형 콘텐츠 통합 및 수익 창출 솔루션 ‘Vewd for Automotive’와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의 ‘R-Car H3e’ 및 ‘R-Car M3e’ 시스템온칩(SoC)을 통합했다고 28일(노르웨이 현지시간) 밝혔다. 

안드로이드(Android) 및 리눅스(Linux) 기반 IVI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Vewd for Automotive는 지역, 브랜드, 모델, 사용자 이력을 기반으로 OEM이 콘텐츠 권한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 통합 및 수익 창출 솔루션이다. 

Vewd for Automotive는 클라우드 상에서 구성 가능하며 전체 미디어 파이프라인을 관리하여 콘텐츠 공급망에서 다양한 행위자로부터 권리 획득을 간소화한다. 또한, 자동차의 사용자경험(UX)에서 모든 콘텐츠 소스를 쉽게 관리하고 다양한 콘텐츠(주문형 비디오, 리니어 TV, 게임, 앱 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ewd API는 OEM의 UX/UI에 대한 딥링킹(deep linking)과 앱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Vewd for Automotive는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API와 클라우드 툴의 사용 방법을 보여주는 터치 지원 레퍼런스 UX 컴포넌트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사전 패키징된 콘텐츠 라이선스와 권리 관리를 통해 제조사가 리니어 TV, VOD 및 프리미엄 OTT 서비스를 신속하게 배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

Vewd for Automotive는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독립적인 Vewd 아키텍처를 활용해 르네사스의 R-Car H3e 및 R-Car M3e SoC와 통합해 차량 내외부 소스에서 차량 내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르네사스의 R-Car SoC는 스마트폰과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등 사용자가 사용하는 장치에서 지도 정보, 이미지, 비디오 등을 원활하게 대형 디스플레이로 가져올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디스플레이 터치 조작, 마이크 입력에 의한 음성 인식, 멀티 스피커로의 오디오 출력 등의 기능을 실현한다. R-Car SoC의 보안 기능을 통해 OTA 소프트웨어를 안전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R-Car SoC의 연산 성능을 활용한 고도의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Vewd의 빈센트 듀발(Vincent Duval) 자동차 사업개발 부장은 “콘텐츠 권리 취득, 앱 인증 취득,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글로벌 인프라 구축은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다. 르네사스와 협업함으로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더 빠르고 간편하게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면서 "성장하는 자동차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르네사스를 추가하고 고객이 최첨단 차량 스트리밍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