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라이,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참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솔루션 MORAI SIM 전시
2022-07-15 온라인기사  / 편집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모라이(대표 정지원, 홍준)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해 시뮬레이션 제품과 기술을 전시한다고 15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정부, 공공 기관들의 드론, UAM 연구 현황과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참여한 지자체의 드론 활용 사례, 국내 기업의 드론 및 UAM 제품과 기술이 소개된다. 또한, UAM 팀 코리아의 전략 포럼과 컨퍼런스, 드론 축구, 드론 레이싱 등의 이벤트와 항공, 드론 취업 상담, 드론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모라이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제품인 MORAI SIM을 전시한다. 모라이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복잡한 물리적 상황과 기상변화, 시간에 따른 조도 변화까지 현실과 동일한 가상의 환경을 디지털 트윈으로 구축해 자율주행 자동차를 비롯해 UAM, 드론, 로봇 등 자율주행 이동체의 시스템을 검증한다.   

모라이 정지원 대표는 “드론과 UAM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성장 산업 중 하나이다. 모라이의 시뮬레이션 제품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기상 상태, 시간 변화 등 다양한 환경 및 조건에서 UAM과 무인비행체의 안전성을 점검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모라이는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UAM, 드론 관련 기업들에게 시뮬레이션의 가치를 제공해 이들 기업의 기술 고도화를 지원하는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