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온-칩(Vision-on-Chip) 프로세서 회사인 이스라엘의 이뉴이티브(Inuitive)와 AI 기반의 이미지 및 비디오 향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핀란드의 비지드온(Visidon)은 CES 2023에서 공동 개발한 고성능, 실시간 저조도 향상(enhancement)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솔루션은 AI 기반 이미지 처리 및 깊이 감지를 통합한 이뉴이티브의 올인원 NU4100 비전-온-칩 프로세서에 비지드온의 첨단 저조도 향상 기술을 결합했다. 양사는 이 솔루션이 로봇, 카메라가 장착된 소비자 가전 장치, 감시 시스템 등 다양한 엣지 장치에서 전통적인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의 주요 문제를 해결한다고 설명했다.
로봇이 저조도 상황에서 제대로 작동하려면 로봇의 비전 프로세서를 개선하고, 저조도 영상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역량은 엣지에서만 가능하다. 이미지 향상 작업은 저조도, 악천후 또는 환경적 요건으로 인해 이미지에 혼재된 노이즈를 제거하는 것이다.
비지드온의 향상 솔루션은 노이즈에서 효과적으로 신호를 추출하기 위해 AI 신경망을 이용한다. 비지드온 솔루션은 이뉴이티브의 NU4100 비전-온-칩 프로세서에 탑재됨으로써 로봇이 처리 작업에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공동 솔루션은 고성능 로봇 용도를 지원하며, 가장 까다로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및 감시 품질을 실시간으로 향상시킨다. 또한, 야간에 로봇을 사용하거나 어둠 속에서 드론을 날리는 작업과 같은 중요한 이용 사례에 적용 가능한 정확도를 갖춘 고효율성 저전력 솔루션이다. 이와 같은 작업은 그동안 고가의 첨단 센서를 통해서만 가능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