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올인원 하이브리드 파워 드라이브 모듈 솔루션
항공기 전동화 시스템 파워 솔루션의 크기 및 무게 절감
2023-01-20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항공기 전동화를 구현하는 항공기 제조사들은 무게와 설계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항공기 조종 시스템을 유압식에서 전기식으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종합 하이브리드 파워 드라이브(Hybrid Power Drives, HPD) 모듈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파워 드라이브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 또는 IGBT 형태의 12개의 다양한 제품 유형으로 제공된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파워 드라이브 모듈은 구성부품을 줄여 전체적인 시스템 디자인을 간소화시킨 고도로 통합된 전력 반도체 디바이스다. 이 모듈은 SiC 혹은 Si 반도체 기술에서 제공하는 3개 브리지 토폴로지를 포함하며, 소형 디자인과 고신뢰성 전력 장치로 항공기 전동화 시스템(More Electric Aircraft, MEA)의 크기와 무게를 줄여준다. 

또 다른 핵심 기능으로는 돌입전류 제한 기능을 용이하게 하는 다양한 보조 전원 장치들을 포함한다. 애드온 옵션 기능으로는 소프트 스타트, 솔레노이드 인터페이스 드라이브, 회생제동 스위치, 외부 모니터링 회로 사용을 위한 온도 센서 등이 있다. 이 외에 높은 스위칭 주파수 발전 기능을 통해 더욱 작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가능하게 한다.

파워 모듈의 표준 전압은 650 V부터 1200 V 사이이며, 요청 시 최대 1700 V까지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 드라이브 모듈은 고전력밀도를 위한 낮은 인덕턴스용으로 개발됐으며 사용자의 PCB에 직접 결합이 가능한 파워 및 시그널 커넥터가 적용돼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