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otive-Qualified Micropower Op-Amp Handles Extreme Temperatures
ST, BMS용 마이크로 전력 op-amp 출시
극심한 온도 조건과 확장된 미션 프로파일에 적합
2023-03-21 온라인기사  / 한상민 기자_han@autoelectronics.co.kr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마이크로 전력의 소비전류와 150 °C 동작온도 기능을 갖춘 5V 자동차용 연산증폭기(Operational amplifier, op-amp) TSU111H를 출시했다. 

TSU111H는 AEC-Q100 온도 등급-0(-40 ~ 150°C) 인증을 획득했으며, 제동 시스템, 연소기관 배기 시스템, 연료전지 발전기처럼 열이 극심하게 발생하는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최대 동작 온도가 높아 가장 뜨거운 영역의 센서에 근접한 센서 제어장치(SCU)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어 측정 정확도를 최적화한다.

열 발생이 극심한 환경의 경우, TSU111H는 온도 범위를 확장해 125°C에서 등급-1 인증을 획득한 동급의 다른 디바이스보다 최대 3배 더 긴 미션 프로파일을 수행한다. 등급-1 디바이스는 8년 동안 고장 없는 동작을 보장하지만, ST의 이 새로운 연산 증폭기는 등급-0 디바이스로서 65°C에서 25년 이상 지속적으로 동작할 수 있어 차량의 전체 수명기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전원이 꺼지면 안 되고 최소 전력만 소비해야 하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TSU111H는 평균 1.7μA의 공급 전류로 차량의 전기 공급장치에서 최소한도의 부하만 차지한다. 출력 전압도 25°C에서 250μV 이내, 전체 온도 범위에서 600μV 이내로 정확하게 유지되므로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동작 조건에서 고정밀 신호 컨디셔닝을 보장한다. 일반적으로는 차량 온보드 충전기(OBC)의 정밀 측정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TSU111H는 SOT23-5L 패키지로 현재 생산 중이며,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1.29달러이다. 이 디바이스는 자동차 및 산업용 프로젝트를 위해 제품의 장기 가용성을 보장하는 ST의 10년 공급보증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는다. 현재 ST eStore에서 무료 샘플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st.com/TSU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