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포스(ETTIFOS)는 2023년 7월 10일에 본사에서 5G V2X(차량 간 통신) 플랫폼 'SIRIUS'의 세계 최초 출하식을 개최했다. 이 출하식은 5G-V2X 플랫폼의 혁신적인 성과와 향후 수요에 대한 확인을 의미한다.
SIRIUS는 에티포스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5G-V2X Sidelink Platform으로, 차량 간 통신을 위한 고속 및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차량과 인프라 간의 신뢰성 높은 통신을 위해 5ms 이하의 낮은 지연 시간과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자율 주행차와 인프라, 그리고 다른 차량 간의 실시간 데이터 공유를 지원한다. 또한, SIRIUS는 도로 안전성의 향상에 기여하는 향상된 안전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에티포스의 대표는 출하식에서 “SIRIUS의 첫 출하는 전 세계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저지연/대용량 데이터 전송의 필요성에 부합하는 5G-V2X 플랫폼으로서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에티포스는 자율 주행 및 도로 안전성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출하된 SIRIUS는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에 공급되었으며, 해당 제품은 한-체코 과제[cyber SECURity for coopERatIve connecteD automatEd mobility using C-V2X (SECURE-RIDE), 2022년부터 3년간]에 5G-V2X 통신을 활용한 자동차 사이버 보안 연구에 투입될 예정이다.
에티포스는 국내 및 유럽, 미국, 싱가폴, 아랍에미리트의 대학, 연구기관 및 글로벌 자동 차 회사 등으로부터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