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지능형 XENSIV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센서 출시
유리-실리콘-유리 MEMS 센서와 ASIC 통합
2023-10-05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가 5일 자동차 분야의 전문 지식과 특허받은 유리-실리콘-유리(glass-silicon-glass) MEMS 센서를 결합한 신제품 XENSIV™ SP49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Tire Pressure Monitoring) 센서를 출시했다.
 


첨단 TPMS용 XENSIV™ SP49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센서


XENSIV™ SP49는 MEMS 센서와 ASIC을 통합했으며 첨단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TPMS)을 가능하게 하는 지능형 타이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센서는 32비트 Arm® M0+ 코어, 대용량 플래시 메모리 및 RAM, 저전력 모니터링(Low Power Monitoring, LPM), 최적화된 빠른 가속 감지 기능이 특징이다. SP49는 타이어 자동 위치 감지, 타이어 공기 주입 지원, 타이어 펑크 감지, 하중 감지 같은 지능형 타이어 기능에 적합하다.

SP49는 인피니언의 이전 세대 SP40 TPMS 제품을 핀 투 핀으로 대체할 수 있다. 하드웨어 마스터/슬레이브 I2C 인터페이스와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UART, SPI, PWM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SP49는 1 GHz 이하에 이상적이고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BLE) TPMS에 사용할 수 있다. SP49는 기능안전 ASIL-A를 만족하며, 최신 TPMS 모듈 구현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됐다. 통합된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편리한 주변장치를 갖춘 SP49는 완전한 TPMS 센서 모듈을 구성하기 위해 최소한의 수동 소자만 필요로 한다. 또한, SP49는 저전력으로 설계되어 배터리 구동에 최적화 되어 있다. 

SP49는 내장된 인터벌 타이머에서 웨이크업을 생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전력 소비가 필요한 독립형 원격 압력 센싱 솔루션에 적합하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웨이크업 기능과 동급 최고의 감도를 제공하는 LF (Low-Frequency) 리시버를 통해 온디맨드 측정을 할 수 있다.

XENSIV 타이어 압력 센서는 현재 주문을 받고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