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는 24일 캐나다 오타와에 본사를 둔 GaN Systems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GaN Systems는 광범위한 질화갈륨(GaN) 기반의 전력 변환 솔루션과 첨단 애플리케이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Jochen Hanebeck, CEO Infineon Technologies AG
인피니언의 요흔 하나벡(Jochen Hanebeck) CEO는 “GaN 기술은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에너지 효율 향상과 CO
2 절감 솔루션을 구현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GaN 로드맵을 크게 가속화하고 전력 시스템 분야에서 인피니언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GaN Systems 인수를 완료함으로써 총 450명의 GaN 전문가와 350개 이상의 GaN 특허 제품군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전력 반도체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대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피니언은 양사의 IP 및 애플리케이션 이해에 대한 상호 보완적인 강점과 풍부한 고객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었다.
인피니언과 GaN Systems는 8개월 전인 지난 3월 2일 8억 3천만 달러에 GaN Systems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