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가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성능과 안전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리튬이온 배터리 셀 컨트롤러 IC(제품명 MC33774)를 출시했다.
NXP는 MC33774 18채널 아날로그 프론트엔드 IC가 최소 0.8 mV의 셀 측정 정확도와 넓은 온도 범위에서도 최상의 셀 밸런싱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인 800 V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은 직렬로 연결된 약 200개의 개별 셀로 구성된다. 수년에 걸친 수명 주기 동안 겪게 될 다양한 온도와 상황에서 배터리 팩 충전 상태(SoC)가 어떨지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NXP SmartMOS SOI(Silicon-on-Isolator)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MC33774 리튬이온 배터리 셀 컨트롤러는 ±0.8 mV 셀 측정 정확도를 제공하여 NCM(니켈-망간-코발트)과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화학 물질의 수명 성능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정밀 설계 및 보정 기술은 고객이 EoL(end-of-line) 보정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XP MC33774는 NXP 고전압 BMS(High Voltage BMS) 칩셋 솔루션의 일부이다. 이 솔루션에는 향후 출시될 MC33777 팩 레벨 측정용 배터리 정션 박스 컨트롤러와 이미 출시된 MC33665 배터리 관리 통신 게이트웨이 등이 포함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