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 R&S)는 자사의 레이다 표적 시뮬레이터가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의 차세대 단거리 레이다 센서 레퍼런스 설계의 성능을 검증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와 NXP의 엔지니어는 NXP SAF85xx 28nm RFCMOS 레이다 원칩 SoC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센서 레퍼런스 설계를 검증하기 위한 포괄적인 일련의 테스트를 수행했다.
NXP는 업계 최초의 28nm RFCMOS 원칩 레이다 SoC를 기반으로 한 차량용 레이다 센서 레퍼런스 설계를 검증하기 위해
R&S RTS 레이다 테스트 시스템을 선택했다. [사진=Rohde & Schwarz]
R&S RTS 레이다 테스트 시스템은 R&S AREG800A 차량용 레이다 에코 제너레이터와 R&S QAT100 안테나 mmW 프론트엔드를 결합하여 단거리 오브젝트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차세대 자동차 레이다 애플리케이션을 현실감 있게 테스트할 수 있으며, 완전 자율주행을 향한 자동차 업계의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NXP의 차세대 차량용 레이다 센서 레퍼런스 설계는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 레이다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어 까다로운 NCAP(신차 평가 프로그램: New Car Assessment Program) 안전성 요구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는 L2+ 및 L3 차량의 고속도로 파일럿 또는 도심 파일럿에도 사용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RTS가 레이다 센서의 완벽한 특성 분석과 테스트 대상 레이다의 에어갭 값까지 물체 거리와 레이다 에코 생성에 적합한 유일한 테스트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은 차량용 레이더 에코 제너레이터인 R&S AREG800A를 백엔드로, R&S QAT100 안테나 어레이 또는 R&S AREG8-81S를 프론트엔드로 결합하여 개발 실험실, 하드웨어인더루프(Hardware-in-the-Loop, HIL), 차량인더루프(Vehicle-in-the-Loop, VIL), 검증 및 생산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포함한 전체 차량용 레이다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완벽하게 확장 가능하며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위한 가장 복잡한 교통 시나리오를 에뮬레이션할 수 있다.
NXP는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차량용 레이다 센서 레퍼런스 설계를 포함한 최신 레이다 개발 성과를 CP18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