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가 CES 2024에서 AI를 포함한 자사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파트너의 혁신 사례를 선보인다. 또한, 리 오토(Li Auto)가 차세대 전기 차량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NVIDIA DRIVE Thor) 중앙집중식 차량용 컴퓨터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전기차 제조업체인 GWM(Great Wall Motor), 지커(ZEEKR), 샤오미(Xiaomi)도 지능형 자율주행 시스템을 구동하기 위해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NVIDIA DRIVE Orin) 플랫폼을 채택했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CES 2024에서 자율주행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을 사용하는 ‘콘셉트 CLA 클래스’를 비롯한 다양한 차량에 탑재된 소프트웨어 기반 기능과 메르세데스-벤츠 MB.OS의 최신 개발 내용을 발표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제조와 조립 시설의 설계, 협업, 계획, 운영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의 도움을 받아 생산에 디지털 트윈을 활용하고 있다. 웨스트 홀 #4941에 부스를 마련했다.
루미나(Luminar)는 1월 10일 오전 7시(한국시간)에 엔비디아와 함께 센서 프로세싱 최신 기술과 양사 간의 지속적인 협력에 대해 논의하는 노변담화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엔비디아 파트너인 볼보자동차(Volvo Cars), 폴스타(Polestar), 플러스(Plus), 코디악(Kodiak)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도 소개할 예정이다. 웨스트 홀 #5917과 웨스트 플라자 #WP10에 부스를 마련했다.
앤시스(Ansys)는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활용하여 자율주행차 개발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시연한다. 앤시스 AVxcelerate 센서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심(NVIDIA DRIVE Sim)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웨스트 홀 #6500에 부스를 마련했다.
세렌스(Cerence)는 엔비디아 드라이브(NVIDIA DRIVE)에서 실행되는 자사의 차세대 차량 내 컴퓨팅 플랫폼의 기반이 되는 자동차 전용 대규모 언어 모델(LLM)인 CaLLM을 소개한다. 부스는 웨스트 홀 #6627이다.
시피아(Cipia)는 운전자와 탑승자 모니터링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올해 연속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버전의 캐빈 센스(Cabin Sense)의 생산 준비 버전을 선보인다. 엔비디아 드라이브는 케빈 센스(Cabin Sense)가 상업적으로 실행되는 첫 번째 플랫폼이다. 부스는 노스 홀에 #11022에 있다.
코디악(Kodiak)은 카메라, 레이다, 라이다 센서에서 수집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엔비디아 GPU를 사용하는 자율주행 트럭을 전시한다. 부스는 루미나와 함께 웨스트 플라자 #WP10에 위치한다.
레노버(Lenovo)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 기반 신제품을 포함한 차량 컴퓨팅 로드맵을 전시한다. 이 로드맵에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스마트 콕핏을 위한 중앙 컴퓨팅 장치인 레노버 XH1, 레벨 2++ ADAS 도메인 컨트롤러 장치인 레노버 AH1, 레벨 4 자율주행 도메인 컨트롤러 장치인 레노버 AD1이 포함된다. 부스는 베네치안 호텔, 에스티아토리오 밀로스에 있다.
레저용 차량 스타트업
페블(Pebble)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기반의 반자율주행 여행용 전기 트레일러 페블 플로우(Pebble Flow)를 선보인다. 2024년 말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부스는 웨스트 홀 #7023에 마련돼 있다.
폴스타(Polestar)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중앙 코어 컴퓨터로 구동되는 폴스타 3를 전시한다. 부스는 루미나와 함께 웨스트 홀 #5917, 구글과 함께 센트럴 플라자 #CP1에 위치한다.
죽스(Zoox)는 엔비디아 기술을 활용하여 최신 세대 특수 목적 로봇택시를 선보이며, CES 관람객에게 자율주행 차량 호출 서비스 얼리버드 대기자로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스는 웨스트 홀 #7228에 위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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