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 글로벌 OEM과 고전압 수가열 히터 공급 계약 연장
고전압 수가열 히터 기술, 전기 SUV 및 픽업트럭에 적용 예정
2024-02-13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 전기 SUV와 픽업트럭에 고전압 수가열 히터 적용 예정
- EV 배터리팩 온도와 실내 난방 조절 지원
- 보그워너 미시간 캐딜락 공장서 제조 예정 

 




보그워너(BorgWarner)는 주요 글로벌 OEM 업체와 400V 고전압 수가열 히터(High Voltage Coolant Heaters, HVCH) 공급 계약을 연장했다고 8일(미국 현지시각) 밝혔다. 

HVCH 기술은 완성차 제조업체의 경전기차 플랫폼 중 SUV 및 픽업트럭 프로그램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보그워너가 북미 OEM과 체결한 3건의 HVCH 계약 중 하나다.

보그워너의 400V HVCH는 배터리팩 온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최적의 충전 효율, 배터리 수명, 내구 성능, 주행 거리를 달성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영하 40 ℃까지 내려가는 외부 온도에서도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열원을 제공한다. HVCH는 높은 전력 밀도와 낮은 리플 전류를 특징으로 하는 순수 배터리전기차(BEV)에 신속하게 반응하는 소형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소형 차량에 적용되는 기술에 비해 강력하여 대형 SUV와 픽업트럭에 적용할 수 있다.

HVCH는 미국 미시간주 오번힐스에 있는 보그워너 기술 센터에서 개발되었으며, OEM의 기술 센터와 가까운 거리에 있어 원활한 협업이 가능했다. HVCH 제품은 향후 미시간주 캐딜락에 있는 보그워너 공장에서 제조될 예정이다. 현재 보그워너는 미국산 HVCH 기술을 생산하는 유일한 공급업체이다.

한편, 보그워너는 북미 외에도 최근 유럽 내 프리미엄 OEM 업체의 중형 전기차 플랫폼과 글로벌 OEM의 유럽 경차 프로그램 등 다른 지역에서도 HVCH 기술 사업을 수주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