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의 V2X 통신 솔루션 회사인 오토톡스(Autotalks)가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테스트 전문성과 장비를 사용하여 3세대 V2X 칩셋의 성능을 검증했다.
오토톡스의 TEKTON3와 SECTON3 칩셋은 5G 기반 V2X (Vehicle-to-Everything) 기능의 정확한 작동을 검증하기 위해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터를 사용했다.
TEKTON3와 SECTON3 칩셋은 LTE-V2X, IEEE 802.11p (DSRC), 새로운 5G-V2X 및 802.11bd의 네 가지 V2X 사이드링크(sidelink) 통신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칩셋이다. 이 칩셋은 5G-V2X 작동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른 무선 기술을 동시에 작동하면서 이를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레거시 기술에 대한 설치 기반을 유지하면서 5G-V2X를 통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5G-V2X가 먼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유럽에서는 DSRC를 병행하여 지원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트 플랫폼은 셀룰러 및 비셀룰러 기술을 지원하는 무선 디바이스용 비신호(non-signalling) 시스템이다. 로데슈바르즈는 최근 R&S CMP180에 5G-V2X 테스트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오토톡스 칩셋이 지원하는 모든 V2X 기술을 단일 계측기로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단일 박스 테스터에는 2개의 애널라이저, 2개의 제너레이터, 8개의 RF 포트가 장착돼 있으며 여러 개의 테스터를 쌓아 확장할 수 있다. 따라서 R&D 및 대량 생산에서 다양한 기술과 디바이스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R&S CMP180을 통해 세 가지 V2X 사이드링크 표준을 모두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