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타타, 인도 반도체 에코시스템 구축 위한 전략적 제휴
2024-09-24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ADI)와 인도 타타 그룹(Tata Group)이 제조 협력에 관한 잠재적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타타 일렉트로닉스(Tata Electronics), 타타 모터스(Tata Motors), 테자스 네트웍스(Tejas Networks)는 ADI와 전략적,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고 인도에서 반도체 제조 기회를 모색하며 전기자동차(EV) 및 네트워크 인프라와 같은 타타 애플리케이션에 ADI 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또한, 전략적 로드맵 조율에 대해서도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ADI와 타타 그룹 간의 이번 합의는 서로에게 이익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인도 내수 시장과 글로벌 시장 모두를 위한 강력한 전자기기 제조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타타 일렉트로닉스는 총 110억 달러를 투자해 구자라트주 돌레라(Dholera)에 인도 최초의 팹을 건설, 자체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타타 일렉트로닉스는 반도체 칩 조립 및 테스트를 위해 아삼주 자기로드(Jagiroad)의 신규 시설에 30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예정이다. 

ADI와 타타 일렉트로닉스는 구자라트에 위치한 타타 일렉트로닉스의 팹과 아삼의 OSAT에서 ADI 제품을 생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타타 모터스와 ADI는 상용차 및 승용차 사업에서 에너지 저장 솔루션 및 전력전자기기용 전자 하드웨어 부품 생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ADI와 테자스 네트웍스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위한 전자 하드웨어 부품 관련 협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와 타타 그룹은 인도의 반도체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도의 반도체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발표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타타의 MoU 체결식. 
(뒷줄 왼쪽부터): 란디르 타쿠르 박사(타타 일렉트로닉스 CEO 겸 매니징 디렉터), N 찬드라세카란(타타 선즈 회장), 빈센트 로쉬(ADI CEO 겸 이사회 의장), 비벡 자인(ADI 글로벌 운영 및 기술 부문 총괄 부사장)
(앞줄 왼쪽부터) 샤일레쉬 찬드라(타타 모터스 승용차 부문 및 타타 승용 전기 모빌리티 부문 매니징 디렉터), 제리 팬(ADI 아시아태평양 수석 부사장 겸  APJC 영업 담당 사장)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