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PnP 전력 모듈에 Si와 SiC 결합 ··· HybridPACK Drive G2 Fusion 출시
성능과 비용 효율성 간의 최적의 균형 제공
2024-10-1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Si와 SiC를 결합한 혁신적인 전력 모듈 HybridPACK™ Drive G2 Fusion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가 e-모빌리티 분야의 트랙션 인버터를 위한 새로운 HybridPACK™ Drive G2 Fusion 전력 모듈을 출시했다. 

인피니언의 실리콘(Si) 및 실리콘카바이드(SiC) 기술을 통합한 첫 번째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PnP) 전력 모듈인 HybridPACK™ Drive G2 Fusion은 성능과 비용 효율성 간의 최적의 균형을 제공하여 인버터 최적화를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전력 모듈에서 Si와 SiC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SiC가 열전도율, 항복 전압, 스위칭 속도가 더 높아서 Si 기반 전력 모듈보다 더 효율적이지만 더 비싸다는 것이다. 

HybridPACK Drive G2 Fusion은 차량당 SiC 사용량을 줄여 차량 성능과 효율을 유지하면서 시스템 비용을 낮춘다. 예를 들어, 시스템 공급업체는 30%의 SiC와 70%의 Si를 사용해 전체 SiC 솔루션과 거의 동일한 시스템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HybridPACK Drive G2 Fusion 전력 모듈은 차량 부품 또는 모듈에 빠르고 쉽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750V 등급에서 최대 220kW를 제공하며 -40℃~+175℃의 전체 온도 범위에서 높은 신뢰성과 향상된 열전도성을 보장한다.

인피니언의 HybridPACK Drive 전력 모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HybridPACK Drive G2 Fusion은 인피니언 CoolSiC™ 기술과 실리콘 IGBT EDT3 기술의 고속 턴온 기능으로 싱글 게이트 드라이버 또는 듀얼 게이트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전체 Si 또는 전체 SiC 기반 인버터에서 퓨전 인버터로 쉽게 재설계할 수 있다. 또한, HybridPACK Drive 패키지에 Swoboda 또는 XENSIV 홀 센서를 사용해 더 정밀하고 효율적인 모터 제어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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