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텔레매틱스 서비스 `entune`
2011년 02월호 지면기사  / 글 | 한상민 기자 (han@autoelectronics.co.kr)

스마트폰에 적극적   

토요타의 첨단기술 부문 존 부치(Jon Bucci) 부사장은 “다른 산업의 솔루션들과 달리 엔튠은 유익한 정보,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관련한 폰 기능을 이용하는데 있어 한 치의 어설픈 조작 없이 완전한 소통을 할 수 있게 한다. 토요타는 이처럼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차량에 심리스하게 통합했다”고 말했다.  
엔튠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등의 스마트폰과 피처폰에 엔튠 종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블루투스 통신으로 차량의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과 연동시켜 사용한다. 고객은 개인의 니즈에 따라 맞춤화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는 무선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의 푸시 기능으로 자동 업데이트 한다. 별도의 인카 애플리케이션은 필요가 없다.

엔튠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모바일 앱스(Mobile Apps): 엔튠은 마이크로소프트의 POI(Point of Interest) 검색 엔진 빙(Bing)을 활용한다. 빙은 1,600만 개 이상의 POI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끊임없이 자동 업데이트되는 음성인식 애플리케이션이다. 오픈테이블(OpenTable) 애플리케이션은 1만 5,000개의 레스토랑에 대한 예약 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무비티켓닷컴(MovieTickets.com)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영화 상영 정보 및 리뷰를 보거나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에 입력한 모든 목적지는 심리스하게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연결된다. 빙, 오픈테이블, 무비티켓닷컴 등에서 선택한 내용은 내비게이션에도 반영된다. 엔튠은 교통 정보, 주유소의 연료값, 날씨, 증시, 스포츠 등의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음악: 엔튠은 미주 전역 750개 이상의 지역 라디오 방송을 수신케 해주는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 음악 선국을 개인 취향에 따라 맞춤화할 수 있게 하는 판도라(Pandora)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다. 170개 채널 이상의 XM 위성 라디오와 HD 지상파 라디오 청취도 가능하다. PMP(Portable Media Player)를 USB로 연결해 플레이 시킬 수도 있다.
▶음성인식: 엔튠은 최상위 클래스의 첨단 음성인식 시스템을 장착해 수천 개 이상의 음성명령을 기억하는 수고를 제거했다. 음성 기술은 문자 메시지를 읽어주고 답장도 할 수 있게 해준다. 이처럼 직관적인 음성 인터페이스는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완벽하게 제공되며 운전자가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안전이 기본

토요타 엔튠은 끊임없이 새로운 개인 맞춤형 솔루션과 편의 기능을 추가해 갈 것이지만 ‘안전한 연결’이란 기본 컨셉을 최우선시 한다. 예를 들어 자동 충돌 경고(Automatic Collision notification), 도난차량 위치 통보(Stolen Vehicle Location Assistance), 긴급지원 서비스(Emergency Assistance & Roadside Assistance)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토요타 텔레매틱스의 주춧돌인 “세이프티 커넥트(Safety Connect)”는 엔튠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완벽히 결합된다. 
엔튠은 올해부터 몇몇 모델에 옵션으로 제공되게 된다. 커버리지는 하와이를 제외한 미 전역이고 3년 간 무료로 제공된다. 가장 먼저 적용되는 차량은 2011년형 캠리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