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YNK & CO Z20에 적용된 리어윙 조명은 매우 입체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공기역학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글로벌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포비아 헬라(FORVIA HELLA)가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 브랜드 링크앤코(LYNK & CO)의 완전 전기 SUV인 LYNK & CO Z20(유럽에서는 링크앤코 02)용 리어윙 조명을 선보였다.
이 리어 램프는 초장형 오버행 윙 디자인을 적용해 입체적이고 차별화된 미적 외관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차량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포비아 헬라의 첫 번째 솔루션인 리어윙 조명은 올해 9월부터 양산에 들어갔다. 이 솔루션은 모두 중국 현지에서 개발 및 생산된다.
포비아 헬라의 혁신적인 리어윙 조명은 기능 면에서 고도로 통합된 디자인 컨셉을 채택했다. 방향지시등, 정지등, 후진등, 안개등, 미등, 사이드 마커와 같은 일반적인 리어 램프 기능 외에도 리어 램프와 차량 윙을 하나로 결합한 매우 긴 오버행 디자인을 통해 차량 전체에 최적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제공한다. 리어 램프의 커버는 바깥쪽으로 130mm 돌출되어 금속 소재에 비해 차량 후면에 더 이상적인 각도를 만들어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적화하고 바람 저항을 효과적으로 줄이며 차량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을 더욱 개선한다.
디자인 측면에서 리어윙 조명은 차량 후면 전체를 가로지르는 연속적인 디자인으로 차량 본체와 매끄럽게 어우러지는 일관되고 매끄러운 스트립 조명을 연출한다. 특히, 승차 및 하차 시 역동적인 조명 애니메이션은 차량 전체의 시각적 매력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 리어 램프 디자인은 링크앤코의 패밀리 디자인 언어를 이어가면서도 외관에 더 강렬한 입체감을 제공하여 차량의 후면 스타일을 더욱 눈에 띄게 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