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 접착제 및 기타 다기능 소재뿐만 아니라 접착제 분사 및 경화 기술을 선도하는 DELO (델로)는 고온에서 황변 안정성이 뛰어나고 온도와 다양한 물질에 대한 내구성이 뛰어난 새로운 투명 액티브 얼라인먼트 접착제 'DELO PHOTOBOND OB4210'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DELO PHOTOBOND OB4210은 UV 경화 접착제의 투명한 특성으로 인해 렌즈 재질과 거의 구분되지 않는다. 황변 저항성이 유사 제품보다 높아, 일반적으로 +140 ℃에서 500시간 이상 보관해도 투명성을 유지한다. 이는 점차 높은 출력으로 더 많은 열을 발생시키는 LED 모듈을 접착하는 데 중요하다. 아크릴 접착제는 전조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소재에 적합하며, 응력 평준화 효과와 넓은 탄성 범위를 가지고 있다. 거의 즉각적인 UV 경화 덕분에 매트릭스 LED, 마이크로렌즈 어레이(MLA) 또는 디지털 광원처리(DLP) 헤드램프 시스템의 렌즈 시스템 및 광학 장치의 액티브 정렬과 같은 고급 응용 기술에 적합하다.
이 접착제는 -40 ℃ ~ +140 ℃의 적용 온도 범위뿐만 아니라 자동차 조명 분야에서 흔히 사용되는 광학 소재인 폴리카보네이트에 35 MPa의 높은 압축 전단 강도를 제공한다. 3,000 mPa-s의 낮은 점도와 우수한 유동성 덕분에 넓은 표면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접착제를 경화하는 데 필요한 노출 시간을 높은 UV 강도에서 1.5초로 줄일 수 있으므로 생산 사이클 시간이 길어지는 공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