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암페놀, e모빌리티 지원 연결 기술 다룬 전자책 발간
2025-02-19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신제품 소개(NPI) 선도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암페놀(Amphenol)과 협력해 전기모빌리티(e-mobility)를 지원하는 연결 및 센서 기술을 심층적으로 고찰한 새로운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9인의 전문가가 제시하는 전기모빌리티에서 연결 기술의 역할(9 Experts Discuss the Role of Connectivity in e-Mobility)’이라는 제목의 이 전자책에서 암페놀과 운송 업계 전문가들은 오늘날 전기차(EV) 및 하이브리드 전기차(HEV)와 전기수직이착륙(electric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eVTOL) 항공기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전략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이 전자책은 다양한 유형의 전기 시스템과 배터리 저장장치의 과제 및 이점을 비롯해 기능 안전성 및 환경 안전, V2X(vehicle-to-everything) 기술 등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EV, HEV, eVTOL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센서, 커넥터, 케이블 어셈블리 등 관련 암페놀 제품 정보도 제공한다.

암페놀 에어로스페이스(Amphenol Aerospace)의 고전압 원형 커넥터인 HV38999 시리즈는 차세대 항공기의 전력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특수 커넥터는 인서트 최적화(insert optimization) 기술을 통해 높은 고도에서도 고전압과 대전류를 안전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부분 방전 없이 커넥터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최후 접속/최선 분리(last mate, first break) 시퀀스를 이용하며, 표준 38999 액세서리와도 호환된다.

암페놀 인더스트리얼(Amphenol Industrial)이 설계한 서록 플러스(SurLok Plus™)는 고성능 압착 러그(compression lug) 솔루션으로, 상용 EV와 에너지 스토리지, 산업용 장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전압 전력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IP67 등급의 서록 플러스 시리즈는 현장에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우수한 안전 기능과 견고한 성능을 갖추고 있어 특수한 토크(torque) 툴을 사용하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분배할 수 있다.

암페놀 인더스트리얼의 e파워-라이트(ePower-Lite) 플라스틱 전력 커넥터는 상용 하이브리드 전기차 및 중장비 시장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2극, 3극, 4극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허받은 RADSOK® 기술을 이용해 더 높은 전류량과 낮은 온도 상승 및 전압 강하, 낮은 저항 등을 제공한다.

암페놀 RF의 FAKRA-AMC 케이블 어셈블리는 매우 유연한 1.13mm 또는 1.37mm 동축 케이블에 초소형 AMC 커넥터 및 자동차 산업 표준 FAKRA 커넥터가 결합된 제품이다. 이러한 조합은 연결 및 분리가 용이하고, 소형 인프라를 필요로 하는 자동차 및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암페놀 피어(Amphenol Piher)의 HCSP-1BS 개방형 루프 전류 센서는 홀 효과(Hall-effect) 및 TMR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자동차 및 운송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시스템의 성능 및 안전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데 적합하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