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OSRAM이 차량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YNIOS™ LED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SYNIOS™ P1515, P2222, P2720 제품군은 후방 램프, 시그널링, 실내외 조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동차 제조사의 디자인 유연성과 기능적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고효율 솔루션이다.
SYNIOS™ P1515 시리즈는 후방 램프(RC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ED로, 360° 방사 특성을 기반으로 매우 균일하고 매끄러운 외관을 구현한다. 측면 발광형 구조를 채택해 기존 정면 발광형보다 LED 사용 수를 줄이면서도 차량 전체 폭에 걸쳐 균일한 조명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얇은 광학 어셈블리와 차별화된 후방 디자인이 가능하며, 자재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SYNIOS™ P2222는 우수한 열 관리 성능과 높은 밝기를 갖춘 컴팩트한 LED로,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면서도 높은 부품 밀도와 설계 자유도를 제공한다. 특히 시안(Cyan) 컬러 버전은 자율주행차의 인식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며, 독특한 색상 표현으로 차량의 차별화에도 기여한다.
SYNIOS™ P2720은 고휘도와 낮은 열 저항, 높은 내환경성까지 갖춘 다목적 LED로, 동일한 풋프린트로 다양한 칩 크기와 색상을 지원해 설계 확장성과 유연성이 뛰어나다. 정적 및 동적 신호용, 실내 무드 조명,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등 다양한 적용 분야에 적합하며, 자동차용 조명에 요구되는 IEC 60810 및 AEC-Q102 인증도 획득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