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통합 개발 환경 ′AURIX Configuration Studio′ 출시
AURIX MCU 소프트웨어 개발 가속화
2025-10-28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코리아 대표 이승수)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MCU)용 소프트웨어 개발 효율성을 대폭 높이는 통합 개발 환경(IDE) ‘AURIX™ Configuration Studio(ACS)’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AURIX TC3x MCU 시리즈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과정을 단순화하고, 개발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ACS는 검증된 DAVE™(Digital Application Virtual Engineer) 개발 환경을 기반으로 하며, Eclipse 기반 편집기, GNU C 컴파일러, 오픈소스 디버거를 통합했다. 또한 직관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자동화된 리소스 관리, 코드 생성 등 고급 기능을 통해 개발 효율을 극대화한다.

인피니언의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기술 마케팅 부문 크리스티안 펠트만(Christian Feldmann) 부사장은 “AURIX Configuration Studio는 개발을 더 쉽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겠다는 인피니언의 목표에 부합하는 중요한 진전”이라며 “인피니언은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와 AURIX 디바이스 구성을 위한 직관적이고 자동화된 솔루션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ACS IDE는 모듈형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간소화해 개발자가 프로젝트를 손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GUI는 사용자가 프로젝트를 직관적으로 구성하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해 복잡성을 줄였다. AI 기반 솔버로 구동되는 프레임워크의 자동 리소스 관리 기능은 하드웨어 리소스를 자동으로 할당하고 유지 관리해 개발자가 시간 소모적이고 반복적인 작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인터페이스 설정에 따라 수동 코딩 오류를 최소화하고, 양산 수준의 고품질 코드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ACS IDE는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드라이버, 미들웨어, 라이브러리를 포함해 코드 생성 및 디버깅 도구를 통합한 완전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AEM(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매거진)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