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W, 전통적 제어장치 대체하는 멀티그래픽 프로젝션
2012년 03월호 지면기사  / 

TRW 오토모티브가 최근 바디 컨트롤시스템 부문에서 손가락 터치로 다양한 옵션의 제어를 가능케 하는 키패드 엔트리 등의 첨단 장치를 개발했다.  
TRW가 개발한 멀티그래픽 리어 프로젝션 디스플레이는 여러 가지 경우에서 동일한 물리적 공간 표면에 다양한 심볼을 보여주는 저가 솔루션이다. 디스플레이는 고가의 그래픽 프로세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 직각이 아닌, 곡면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쉽게 적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키 패드 엔트리 시스템에 적용하면 차주는 자동차 키 없이 단지 보안 코드를 이용해 문을 열 수 있다. 디스플레이 표면의 숫자를 눌러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또 디스플레이에는 트렁크 열기, 실내조명, 파워 윈도와 같은 기능들도 제공할 수 있다.  
이같은 다양한 기능에 대한 심볼은 사용자가 컨트롤 패널의 표면을 터치하면 나타나고 그렇지 않으면 비활성화 된다. 패널은 표면이 매우 매끄럽고, 수 밀리미터의 두께로 대단히 얇아 패키징이 용이하다.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알맞게 온도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뮤추얼 커패시턴스(mutual capacitance) 터치 센싱은 눈, 비가 오는 매우 습한 환경에서도 터치를 정확히 감지해 낸다. TRW는 이 최신 멀티그래픽 디스플레이 기술이 올해 중 상용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