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전기차 충전 적합성 테스트 개발
2012년 09월호 지면기사  / 



슈투트가르트 자동차공학 및 차량엔진 독일연구소(FKFS)와 벡터가 충전용 통신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를 개발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이 테스트는 차량과 충전소와의 통신이 ISO 15118 및 DIN 70121 규격을 준수하는지를 검증한다. 이에 따라 차량 및 충전소의 생산 업체와 관련 공급업체들은 독립적으로 각자의 제품을 개발 및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

FKFS는 차량과 충전소 간의 테스트를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이 테스트 환경은 교류 또는 직류 전류에 의한 충전 모두를 포함한다. 이는 차량 모델 모두를 각각의 충전소와 개별적으로 테스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이 적합성 테스트는 FKFS가 공인된 합격 판정 테스트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 필요한 기반 시설은 이미 FKFS에서 AC 및 DC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와 함께 가지고 있다.
벡터는 ISO 15118 및 DIN 70121 통신을 위한 차량용 소프트웨어 모듈을 제공한다. 또한, FKFS가 적합성 테스트를 개발함에 있어서도 참조자로서 관련 도움을 제공한다.

모듈은 AUTOSAR BSW인 MICROSAR IP의 확장 형태로 사용 가능하며, AC 및 DC 충전 모두를 지원한다. 여러 자동차 OEM에서는 이미 이 소프트웨어를 양산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이 밖에 FKFS에서는 테스트를 실행하기 위해 벡터의 개발 및 테스트 툴인 CANoe. IP를 사용한다. 테스트 엔지니어가 이 툴을 테스트 하드웨어인 VT System과 함께 사용할 경우, 테스트 개발에서부터 실행까지의 완벽한 툴 체인을 얻게 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