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컨슈머 디바이스 LTE 카의 요건 라이브 동영상, 브랜드 태블릿, 증강현실…
이전 세대의 셀룰러 표준과 비교할 때 LTE의 속도와 보장된 서비스 품질은 차량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2014년 11월호 지면기사
THE INTERNET OF CARS
스마트카 수요는 당장 초기 단계지만 향후 10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이다. 산업은 ‘자동차 인터넷’과 함께 지능화 및 탐색이 용이한 새 시대의 출현을 목격할 것이다.
3D시스템즈, 자동차 제조혁명 파트너 3D Printing is the Next Model T Assembly Line
3D시스템즈 같은 3D프린팅 업체와 고객사의 응용 노력으로 3D프린팅이 갈수록 제조혁명에 가까워지고 있다.
포드의 가상ㆍ몰입ㆍ원격 디자인 가상현실로 디자인, 개발시간, 비용 개선
포드는 개발 단계에서 실시간으로 전 세계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협업할 수 있는 가상현실 랩의 활용과 기술적 깊이를 갈수록 높이고 있다.
손가락만 까딱하면 돼! 립모션, 정밀하고 지연 없는 동작인식의 신세계
립모션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마이클 벅월드는 내년 립모션이 자동차에서 보여줄 미래 통합 기술에 대해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델파이, 8개 OEM에 76GHz 레이더 백만대 공급 전 세계 ADAS 시장 변곡점 지나
델파이 오토모티브 PLC가 지난 8월 100만 번째 전자 스캐닝 레이더를 전 세계 자동차시장에 판매했다고 밝혔다.
희미해지는 가상과 실제 AR 위한 다임러의 3단계 진화론
다임러는 현재 증강현실의 진화를 3단계로 구분해 마지막 단계 연구개발에 돌입했다.다임러의 스테판 호이어가 그들의 AR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첨단 기술과 프리미엄의 도화선 첨단 기술과 프리미엄의 도화선
파리모터쇼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은 그 어느 때보다 첨단 전기/전자 시스템을 이용해 모든 면에서 더욱 똑똑하고 고급화된 모델들을 소개했다.
Premium Comfort ASLAN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세단 아슬란(ASLAN)을 출시했다. 아슬란은 제네시스에서 시작된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전략을 잇는 중형 세단이다.
AUTOMOTIVE MODERNISM & ADVANCED FEATURES 첨단 기술 중심의 북미 브랜드, 럭셔리 경쟁
프로스트앤설리번에 따르면 북미시장에서 3만 5,000달러 이하의 럭셔리 서브 브랜드 모델, 첨단 기술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CO2 규제 110g이 현실적” 2014 KSAE Leaders Forum
KSAE 리더스 포럼에서 현대차 김해진 사장이 강연했다. 김 사장은 정부에 2020년 CO2 배출규제 수준을 우리 자동차 문화, 산업 실정에 맞게 110g/km로 조정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동차의 생존전략… “더 가벼워야 산다” Lightweight materials
A&D Consultants의 “자동차 경량화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차 업계는 다른 산업에서는 그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겪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 차세대 협력 로봇 론칭 Universal Robots Expands Distribution in Korea
UR5와 UR10의 무게는 각각 18, 29 kg이다. 이는 동종 로봇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사용자들이 로봇을 생산현장, 공장 또는 사무실로 옮겨 다니며 다양한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브로제, 숨은 혁신의 세 갈래 모터ㆍ도어ㆍ시트 메카트로닉스 리더
잘 드러나지 않지만 OEM, 시스템 서플라이어의 꾸준한 지지를 얻어 도어, 시트, 전기모터 혁신에 묵묵히 공헌해온 회사가 있다. 브로제 코리아 스테판 할루사 사장을 만났다.
알테라, 설계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자동차용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 발표 OpenCL, ISO 26262, AUTOSAR 솔루션들로서 설계 작업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
2014-10-22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