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S 개발을 위한 데이터 저장 센서와 ECU 데이터의 확장 가능한 저장
자동차 주변 환경에 대한 인간의 인지를 대체하기 위해서는 고해상도의 레이더와 영상 센서를 갖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핵심 기술이다. 이러한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다량의 데이터는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해야 한다. 이는 레코더 솔루션에 있어서 전례 없는 도전과제를 제기한다. 따라서 중요 사항을 고려하여 적절한 시스템을 선택해야 한다.
2017년 01월호 지면기사
이타스 AUTOSAR 솔루션을 이용한 CAN 통신 구현
AUTOSAR 기반 ECU 소프트웨어에 CAN 메시지를 추가하고 테스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에서 AUTOSAR 기반 ECU SW 설정과 코드 자동 생성이 가능한 이타스의 ISOLAR-A를 주요 개발 툴로 사용했다.
2017년 05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통신 네트워크의 개방을 허(許)하다 차량용 이더넷, 두 세계의 충돌과 기회
이질적인 두 세계를 잇는 다리가 되기 위한 이더넷의 긴 여정은 시작됐다. 우리는 실시간으로 지도나 교통 업데이트와 같은 정보를 제공받거나 또는 단순히 언제나 연결되어 있는 세계에 머무를 수 있게 해주는 자동차와 인터넷 간 네트워킹을 위한 신기술에 목말라 있다.
엘모스, 실내 간접조명, 웰컴 애니메이션, 차량용 USB를 위한 IC 제품 E521.31, E522.46, E522.43을 이용한 시스템 솔루션
엘모스가 지난해 11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일렉트로니카 2016(Electronica 2016)에서 선보인 시스템 솔루션을 소개한다.
2017년 03월호 지면기사
고정밀도 LCD 패널용 기능안전성 도입 오토모티브 칩셋 스피드미터, 사이드미러에도 대응 가능한 기능안전성 라인업
로옴이 대형·고정밀도 LCD 패널용으로 차량용 LCD 패널의 구동 및 제어를 실행하는 기능안전성 구현 칩셋을 개발했다.
전기차, 새로운 효율에 한층 가까워지다
전동화의 핵심 쟁점은 고전압을 안전하게 다루는 것이다. 재료, 공정, 디자인, 패키지, 검증 등에 대한 엄격한 요구사항을 IC 기술 전반에 적용하도록 요구한다.
Sherlock과 FEA를 활용한 다층 패키지의 패키지 레벨 고장 모드 예측
패키지가 극도로 미세, 복잡해지면서 고 신뢰성을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패키지 레벨 관점에서 신뢰성 예측을 가속할 수 있는 방법론을 말한다.
릴레이 및 퓨즈를 대체하는 이상적인 고전류 반도체 스위치 매우 낮은 온저항과 새로운 차원의 에너지 용량
릴레이는 여전히 고전류 부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제 전원분배의 새 시대를 여는 극히 낮은 저항의 스마트 하이사이드 스위치가 출시돼 상황이 바뀌고 있다.
LED 헤드램프의 EMI 해법 스프레드 스펙트럼… 주파수 디더링으로 개선
고주파수는 LED 에너지 효율성과 장기적 사용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필터링 방법이나 효과를 최소화 하도록 설계된 LED 드라이버 집적회로를 사용해야 한다.
스마트 팩토리의 Car-2-X 라스 레거(Lars Reger), 오토모티브 사업부 CTO, NXP 반도체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 가속은 다른 산업 부문에도 혜택을 전파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품 공급사 및 제조사는 새로운 시장을 손쉽게 개척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코니카미놀타, 충돌위험 실제 대상 위에 겹쳐 표시 운전자 초점, 눈 위치에 독립적인 3D AR HUD
코니카미놀타가 기존 HUD 기술과 차별화된, 사물의 거리, 운전 속도에 따라 운전자가 인식하기 쉽도록 위치 정보를 가변할 수 있는 ‘3D AR’ HUD 기술을 데모했다.
마그나, 초경량 도어 모듈 개발 구조 기초부터 재구성, 42.5% 무게 절감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미 에너지성(DOE), 피아트-크라이슬러(FCA), 안톨린 그룹(GrupoAntolin)과 협업해 새로운 초경량 도어 모듈을 개발했다.
ROHM, SiC 파워 디바이스 2020년부터 본격화 도쿄서 고품질 탑승자 맞춤 오디오 IC 등 공개
Automotive World 2017에서 로옴이 SiC 파워 디바이스, 기능안전성 대응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용 칩셋, 고음질 오디오 디바이스 등 핵심 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가솔린 엔진 글로벌 DoE 모델 기반 캘리브레이션과 시험자동화 모델 기반 캘리브레이션으로 기존 대비 시험시간 76% 절감
환경규제는 기존 NEDC에서 RDE로 변경되면서 크게 강화됐다. 엔진 캘리브레이션을 위해 검토해야 할 운전 영역 및 환경 조건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는 의미다.
졸음감지ㆍ제스처 컨트롤부터 운전자 의도 예측까지 아이사이트의 기디언 슈무엘 CEO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제스처 컨트롤을 통합 제공하는 이스라엘의 임베디드 컴퓨터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사이트의 기디언 슈무엘 CEO를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