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카, 서울대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과 MOU 체결
‘데이터 기반 서비스 플랫폼 연구개발 프로젝트’ 위한 교류와 협력
2019-03-13 온라인기사  / 편집부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플랫폼 서비스 기업 에피카(대표 한보석)는 지난 3월 7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과의 공동연구개발추진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에피카와 서울대학교는 ‘차량 데이터 기반 서비스 플랫폼 연구개발을 위한 프로젝트’에 있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 간 이해 증진에 기여하고, 데이터 기반 커넥티드카 연구개발과 산업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서울대학교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은 에피카와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고 에피카와 데이터 활용 방안 개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알고리즘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며, 에피카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사례 개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및 관계 산업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한보석 에피카 대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술경영경제정책전공 황준석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피카 한보석 대표(좌)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술경영경제정책전공 황준석 교수(우)

에피카 주식회사 한보석 대표는 “서울대와의 MOU는 에피카가 진행해온 새로운 차량 구독 서비스를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라며, “특히 단순히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차량 데이터 기반 서비스 플랫폼 연구개발까지 목표하는 만큼, 장기적으로 커다란 성과를 만들어낼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