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W, 2020년 매출 10억유로 달성
5월에 체코 및 중국에 새 지사 설립
2021-03-18 온라인기사  / 한상민 기자 han@autoelectronics.co.kr


차량용 프리미엄 헤드램프 전문기업 ZKW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2020년 10억 3,000만 유로(약 1조 3,89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ZKW는 호실적에 힘입어 올 5월 체코 올로모우츠 개발 사무소와 상하이 영업 및 개발 사무소를 새로 설립하고 글로벌 지사를 총 12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새 체코 지사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기존 오스트리아 지사의 생산 능력을 높이는 추가 개발 업무를 수행한다. 지사 설립 이후 2023년까지 1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고용할 예정이다. 

체코 올로모우츠 개발 사무소는 지역의 우수 노동력 및 자동차 산업 전문성을 활용하는 전략을 추구할 계획이다. 
올로모우츠에는 체코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대학과 자체 조명 부서가 있어, 전문성 있는 신규 직원을 영입해 이들을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개발에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지역은 자동차 헤드라이트 개발 및 생산과 관련해 오랜 전통을 지닌 곳으로 유명하다. ZKW는 조명, 디자인, 전자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자동차 산업의 숙련된 엔지니어를 고용할 계획이다. 

상하이의 새 영업 및 개발 사무소는 다롄에 위치한 기존 지사를 지원한다. 이는 SGM 및 볼보와 같은 클라이언트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전략적 결정에 따른 것이다. 200㎡ 규모의 지사는 영업, 개발 및 구매 업무를 지원한다. 올 4월부터 직원을 채용해 2022년까지 총 15명의 전문 인력으로 규모를 확장할 예정이다.

ZKW 그룹 올리버 슈베르트(Oliver Schubert) CEO는 “앞으로 3년간의 주문은 충분히 확보했으며 2022년에는 매출 신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ZKW는 직원과 함께 디지털화, 치열한 경쟁 및 지속 가능성 같은 여러 도전과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LG전자에 인수된 ZKW는 LG전자와의 협력 및 적극적인 생산 기지 확대 등 사업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AE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