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전기차를 구입한 소비자가 생각하는 최고의 전기차로 평가됐다.
자동차 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전기차 신차 구입자의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테슬라가 7개 평가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테슬라는 모터, 배터리, 첨단 기술 등 하이테크 관련 항목에서 강세를 보였으며, 현대차는 차량 공간 설계면에서 테슬라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테슬라는 응답자 2명 중 1명의 선택을 받아 현대차는 물론, 모든 전기차 브랜드를 압도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을 대상으로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조사결과는 지난 7월 실시한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의 제 21차 조사로부터 나온 것이다.
올해는 전기차 새 차 구입자 729명을 대상으로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전기차 브랜드를 세부 항목별로 조사해 결과를 분석했다. 비교 항목은 외관 디자인, 모델 다양성, 실내 디자인, 차량 공간 설계, 모터 및 주행성능, 배터리 기술력, 첨단기술 및 사양 등 7개로 나눴다.
테슬라는 7개 항목 종합평가에서 48%의 선택을 받아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차는 26%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기아(6%), 벤츠(4%), 한국지엠(2%), 아우디(2%) 순으로 나타났다. BMW, 르노삼성, 푸조는 2% 미만의 평가를 받아 비교 대상에서 제외됐다(그림1).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