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S테크놀로지, KISA 융합서비스 보안리빙랩에 퍼징 도구 ′디펜직스′ 공급
2022-01-19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SW 품질 및 IT 보안 검증 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 KMS테크놀로지(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 대표 이창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융합서비스 보안리빙랩(이하 융합보안리빙랩)에 자사의 보안 취약점 탐지 퍼징 테스트(Fuzzing test) 도구인 ‘디펜직스(Defensics)’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KISA는 보안 위협을 예방하기 위해 전국 5개소에 자율주행차, 스마트공장, 디지털헬스케어, 실감콘텐츠, 스마트시티 융합보안리빙랩을 운영하고 있다. 융합보안리빙랩은 융합보안 수요자와 기업이 산업별로 특화된 설비와 솔루션 등 보안성을 무료로 시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KMS테크놀로지는 융합보안리빙랩이 해당 산업별로 특화된 설비, 솔루션 등의 보안 취약점을 무료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펜직스’ 프로토콜별 Test Suite 선택 화면
출처: KMS Technology

 

디펜직스는 최신 보안취약점 동향이 반영된 테스트 케이스를 무한대로 자동생성/자동 시험/자동 판별하는 기능을 통해서 강도 높은 보안 검증 시험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지능형 퍼징 테스트 도구이다. 디펜직스는 사전 구축된 테스트 데이터를 활용해 자동으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특히,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해 전문적인 테스트 작업을 쉽게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대응을 위한 상세한 설명서와 워크플로를 제공하는 사고 조치 패키지는 개발 팀이나 공급업체에게 사고 조치를 신속하고 명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펜직스는 지난 20년 동안 보안기관, 자동차, 스마트공장,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AR/VR, 통신, 국방, IoT 등 IT 전 분야의 보안 검증 테스트를 위한 솔루션으로 적용돼 왔다. 디펜직스는 다양한 IT업계의 요구에 맞게 250+ 프로토콜군과 1,000+ 세부 프로토콜 표준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