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은 BMW그룹과 차량개발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BMW그룹의 심층적인 프로세스와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품 설계 및 생산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스탬핑을 위한 판금 부품과 금속 성형에 사용되는 틀인 스탬핑(Stamping) 다이를 설계할 수 있는 프로세스 중심의 산업용 솔루션을 개발한다.
다쏘시스템의 카티아 스탬핑 다이 페이스 설계 앱(CATIA Stamping die face design application)은 고품질의 섀시와 흰색 스탬프 차체 개발에 사용되는 매끄러운 툴링 경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생산 컨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바탕으로 차량 초기 개발 단계부터 제조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검증할 수 있다. 사업화 단계 이전에 오류를 인식하고 제거함으로써 제조과정의 소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카티아 스탬핑 다이 페이스 설계 앱은 제품 개발의 전 과정에 디지털 연속성을 제공한다. 또한, 프레스 라인 시뮬레이션과 비용계산과 같은 다음 단계의 프로세스, 지오메트리 등 필요 정보를 모두 활용할 수 있으므로 수작업 공정을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솔루션이 제공하는 스탬핑 고유의 전문 플래닝 기법과 고급 표면 설계 기능을 통해 기업은 스탬핑 지식을 파악하고 재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