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산, 2세대 CAN IP 컨트롤러 코어 발표
ASIC IP 시장 및 FPGA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2022-05-23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에 기반을 둔 실리콘 입증 토털 IP 솔루션 회사인 아라산(Arasan Chip Systems Inc.)이 CAN 2.0 및 FD 사양을 지원하는 2세대 CAN IP 컨트롤러 코어를 발표했다.

이 컨트롤러는 소비전력과 면적을 줄일 수 있도록 구조 변경 및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아라산의 주요 ASIC IP 시장과 FPGA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아라산에 따르면, 컨트롤러에 구현된 아라산의 절전 기술은 자동차가 의존하는 배터리 전력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 

2세대 CAN IP 컨트롤러 코어는 CAN 2.0A 및 CAN 2.0B 프로토콜, TT-CAN, CAN-FD(ISO 11898-1.2015, 초기 ISO 및 Non-ISO Bosch 사양)를 지원한다. 또한 최대 1 Mbps까지 완전히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아라산의 CAN-FD 컨트롤러 코어


아라산의 2세대 CAN IP는 신뢰성을 높이고 빠른 오류 보고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첨단 오류 관리 장치가 적용되어 전송 중 데이터 손실과 메시지 충돌을 방지한다. 또한 표준 AMBA AHB/AXI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호스트 프로세서와 쉽게 통합할 수 있다. 고도로 구성 가능한 컨트롤러 코어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인터럽트, 데이터 및 보드 전송 속도, 수용 필터 및 유연한 버퍼링 구조를 지원하므로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구에 맞게 미세 조정할 수 있다.

아라산의 IP는 미국에서 설계되어 지원 담당자에 대한 미국의 보안 승인이 필요한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다. 자동차 외에 국방 및 항공우주 부문도 아라산의 내결함성 CAN IP의 주요 시장이다.

아라산의 CAN IP는 여러 라이선스 취득자와 ASIL 요구사항을 통해 규정을 통과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