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견고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범용 저전력 듀얼 연산 증폭기(Op Amp) 'TSB622'를 출시했다.
안정적인 단위 이득을 갖춘 TSB622는 -40 ℃ ~ 125 ℃의 확장된 온도범위에서 동작하며, 자동차 품질 등급을 획득했다. 2.7 V ~ 36 V의 공급전압 범위를 제공하므로 설계자는 전압 도메인이 다른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동일한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레일투레일(Rail-to-Rail) 출력으로 동적 범위를 최대화하는 한편, 1 mV의 입력 오프셋 전압은 저전력 기기에서 우수한 정밀도를 보장해준다.
TSB622는 1.7 MHz의 이득 대역폭(Gain-bandwidth, GBW)과 채널당 375 μA(36V 공급전압 기준)의 최대 동작 전류를 갖춰 전력소모량 대비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낮은 공급전류는 저전력 동작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배터리로 구동되는 장비의 런타임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4 kV의 ESD 허용오차(Human-Body Model, HBM)와 전자기간섭에 대한 향상된 내성을 통해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산업 및 자동차 환경을 견딜 수 있다.
TSB622 듀얼 연산증폭기는 보드 공간을 절감하고 전체 PCB 비용을 줄여주는 SO8 및 MiniSO8 패키지로도 제공된다. 7월부터 3mm x 3mm로 제공되는 DFN8 패키지는 기구적 강도를 더욱 강화하는 웨터블 플랭크(Wettable Flank) 패키지도 지원돼 자동차 산업 요건을 충족한다.
TSB622는 현재 생산 중이다.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산업용 등급 버전은 1.12달러, 자동차용 등급 버전은 1.34달러이다. 이 디바이스는 무료 샘플 프로그램으로 지원되며, ST eStore에서 주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