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전력관리장치 통합 3상 게이트 드라이버 IC
전력관리장치, 전류 검출 증폭기, 과전류 보호 기능 통합
2023-01-26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동차 및 산업용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MOTIX™ 제품군에 MOTIX 3상 게이트 드라이버 IC (제품명 6ED2742S01Q)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6ED2742S01Q는 160V SOI(Silicon-on-Insulator) 게이트 드라이버로 전력관리장치(Power Management Unit, PMU)을 통합했으며, 노출 전력 패드를 적용한 QFN-32 패키지로 제공된다. 6ED2742S01Q는 무선 전동 공구, 로보틱스, 드론, 경전기차(LEV) 등 배터리 구동 산업용 BLDC 모터 제어 드라이브에 적합하다.
 


6ED2742S01Q는 외부 3개의 부트스트랩 커패시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부트스트랩 다이오드가 내장돼 있다. 이 다이오드는 트리클 충전 펌프(trickle charge pump)를 통해서 100% 듀티 사이클 동작을 지원한다. 보호 기능으로는 저전압 보호 동작, 과전류 보호(임계값 설정 가능), 오류에 대한 상태 정보 전달(fault), 자동적인 오류 복구 기능을 포함한다. 출력 드라이버는 드라이버 교차 전도 최소화를 위해 고 펄스 전류 사양을 가지는 버퍼 스테이지를 적용했다. 또한 로우 사이드 공급 전압(VSS)과 로우 사이드 파워 그라운드 리턴(COM) 사이에 전류 감지 증폭기(Current Sense Amplifier, CSA)가 내장돼 있으며, 증폭기의 이득(gain)을 선택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MOTIX 게이트 드라이버는 1A 소스 전류와 2A 싱크 전류를 제공하며, 하이 사이드 및 로우 사이드 게이트 구동에 대해 독립적인 저전압 보호 동작(UVLO) 기능을 수행한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100 ns의 전달 지연 시간(propagation delay time)을 가지며, 지연 매칭(delay matching) 기능을 통해 최소 100 ns의 데드타임을 가진다.  따라서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가능하게 하고 레벨 시프트 손실을 낮춘다. QFN-32 패키지의 노출 패드는 열 저항이 매우 낮으므로 안정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MOTIX 6ED2742S01Q는 -40 ℃ ~ 125 ℃의 산업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고, 단일 또는 병렬 조합에서 OptiMOS™ 및 StrongIRFET™ MOSFET을 쉽게 구동할 수 있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배터리 전압이 10.8 V에서 120 V까지 동작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