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Drivers Will Get Access to 12,000 Tesla Superchargers across NA as Volvo Adopts NACS
볼보, 유럽 OEM 최초로 테슬라 NACS 적용
2023-06-28 온라인기사  / 한상민 기자_han@autoelectronics.co.kr




볼보는 그들의 고객이 미국, 캐나다, 멕시코의 방대한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테슬라와 협력한 유럽 최초 OEM이 됐다. 이 합의에 따라 2025년부터 볼보는 이 지역에서 NACS 충전 포트를 장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전기 볼보 운전자들은 12,000개의 새로운 “급속” 충전 지점에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수치는 테슬라가 이 지역에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함에 따라 증가할 전망이다.

CCS로 계속 충전을 원하는 NACS 충전 포트 장착 볼보 드라이버는 볼보가 제공하는 어댑터를 사용해 계속 충전할 수 있다.

“2030년까지 완전한 전기차 메이커가 되기로 한 우리 여정의 일부로서, 볼보는 쉽고 편리한 충전 인프라 액세스로 전기차와 함께 더욱 편리한 삶을 만들고 싶습니다.” 볼보의 짐 로완(Jim Rowan) CEO가 말했다. 

XC40 및 C40 충전부터 최근 공개된 EX30 및 EX90에 이르기까지 볼보의 전기차는 2024년 상반기부터 어댑터와 함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