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 ′AUTO.AI EUROPE 2023′ 참가
독일 법인 설립 후 첫 컨퍼런스 참가 ··· 본격적인 유럽 시장 개척 신호탄
2023-10-06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모(AIMMO)는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AUTO.AI Europe’에 참가하여 자사의 자율주행 데이터 솔루션 ‘AD-DaaS(Autonomous Driving-Data as a Service)’의 홍보와 함께 사례 발표 기회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에이모는 지난 6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AUTO.AI USA’에도 참가한 바 있다. 

AD-DaaS는 자율주행 AI 모델을 고도화하기 위한 에이모의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자체 방식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구축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AI 모델 개발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현재 에이모는 보쉬(BOSCH), 콘티넨탈(Continental),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타타자동차(Tata Motors) 등 글로벌 OEM 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AUTO.AI Europe에서는 자율주행 R&D팀 이해봄 수석연구원이 에이모에서 연구 개발 중인 합성데이터(Synthetic Data) 솔루션과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에이모 자율주행 R&D팀 이해봄 수석연구원이 합성데이터(Synthetic Data) 솔루션과 적용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이 수석연구원은 “에이모에서는 Stable diffusion과 Blender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합성 데이터(Synthetic Data) 생성에 대해 활발히 연구 중이며, 곧 실제 프로젝트에도 적용할 예정”이라며 “이는 Auto.AI USA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 이번 베를린에서도 많은 질문과 미팅 요청이 들어왔다. 고객사의 수요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생성 모델 파이프라인 고도화에 힘써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