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 이하 키사이트)는 이미징 레이다 솔루션 업체인 아브로보틱스(Arbe Robotics)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Arbe 4D 이미징 레이다 칩셋을 테스트하기 위해 자사의 E8719A 레이다 표적 시뮬레이터(Radar Target Simulator, RTS)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레이다 표적 시뮬레이션 기술은 실제 표적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하여 레이다 칩셋의 설계 검증 단계와 레이다 센서 모듈의 제조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Arbe 4D 레이다 칩셋은 폭넓은 채널 어레이, 독점 변조,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사용하여 고분해능의 방위각 및 고도 이미징 기능을 제공한다. 아브로보틱스는 76~81 GHz 커버리지를 갖춘 고성능 칩셋을 테스트하기 위해 밀리미터파(mmWave) 성능을 보유한 레이다 표적 시뮬레이터가 필요했다.
키사이트 E8719A RTS는 4D 이미징 레이다 테스트에 필요한 76~81 GHz 자동차 레이다 대역을 지원하는 5 GHz의 넓은 대역폭과 높은 수준의 스퓨리어스 없는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하여 이러한 요구를 충족했다. 소형 mmWave 원격 무선 헤드를 갖춘 이 솔루션의 분산형 아키텍처를 통해, 아브로보틱스는 mmWave 무반향 챔버를 구축하여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무선(OTA)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었다.
이 솔루션의 일부로, 아브로보틱스는 키사이트의 U9361M Rcal 수신기 캘리브레이터를 활용해 간단한 자동 OTA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하여 테스트 설정 배포 속도를 높이고 여러 테스트 설정에서 일관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아브로보틱스는 KS8328A PathWave Test Executive for Manufacturing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테스트 프로그램을 자동화하고 PM2288A PathWave Manufacturing Analytic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반적인 레이다 모듈 제조 공정을 개선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