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Qt 그룹(Qt Group)이 디지털 제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혁신할 코드 최소화(low-code) 접근방식을 활용한 솔루션 ‘Qt Accelerate’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산업 제조, 모빌리티, 소비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제품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산업용 템플릿 패키지를 제공한다.
Qt Framework 기반으로 설계된 Qt Accelerate는 사용자가 배포 준비된 품질 보증 템플릿을 통해 손쉽게 디지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코딩, 하드웨어, 디자인 전문가 없이도 소규모 스타트업부터 대규모 기업까지 디지털 제품 개발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Qt Group Ventures의 페터리 홀랜더(Petteri Holländer) 수석 부사장은 “Qt Accelerate는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를 혁신적인 제품으로 단 며칠 만에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라며 “소프트웨어 정의 제품을 처음부터 개발하는 과정은 대기업이든 스타트업이든 매우 복잡한 작업이다. 그러나 Qt Accelerate는 품질이 보증된 솔루션을 제공해 단 1주일의 사용자 정의만으로도 완성도 높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Qt Accelerate는 다양한 산업군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품질 템플릿과 확장 가능한 구조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테스트 환경을 통해 초기 하드웨어 없이도 제품 검증이 가능하며 동반 앱, 실시간 분석, OTA (Over-the-Air) 업데이트 등의 추가 기능을 통해 제품을 확장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능은 빠른 시장 출시를 원하는 기업에게 이상적이다.
전기차 제조업체 클린모션(Clean Motion)과 전기 수중익선 제조업체 포일론(Foilone)의 성공 사례는 Qt Accelerate의 가치를 입증한다.
클린모션의 윌리엄 콜링스(William Collings) 최고기술책임자(CTO)는 “Qt Accelerate를 통해 단 1주일 만에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인 HMI를 설계하고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었다”며 “이 솔루션은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템플릿을 제공하며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척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포일론의 마티아스 헤이노넨(Mathias Heinonen) 최고경영자(CEO)는 “우리 팀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이 없었지만, Qt Accelerate는 준비된 계획과 피드백을 기반으로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줬다”며 “이 솔루션 덕분에 내부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