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EDA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발표
AI 기반 설계자 생산성 강화
2025-02-05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가 엔지니어들이 차세대 기술의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전자 설계 자동화(EDA)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키사이트의 EDA 툴 제품군은 AI, 머신러닝(ML), 파이썬 통합을 활용해 복잡한 RF 및 칩렛 제품의 설계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
 
키사이트의 EDA 2025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조작, 통합, 높은 수준의 시뮬레이터 제어를 향상시켜 개발 수명 주기의 주요 과제를 해결하고, 엔지니어가 여러 도구에서 효율적인 워크플로를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게 한다. AI 기반 워크플로와 고성능 컴퓨팅 기능은 인사이트 도출 시간을 줄이고, 엔지니어가 시뮬레이션에서 검증과 규정 준수 단계로 더 빠르고 자신 있게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인터커넥트 시뮬레이션을 위해 디지털 표준을 준수하는 엔드투엔드 부품 모델과 측정 기능을 제공하며, 복잡한 디지털 전자 설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효율적이고 고정확도의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
 
EDA 2025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RF 회로 설계는 파이썬 통합과 다중 도메인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개방적이고 자동화 가능한 워크플로를 통해 RF 설계 주기를 가속화한다. 파이썬 툴 키트를 통해 다양한 파일 및 형식의 측정된 로드 풀 데이터를 단일 데이터 세트로 통합해 AI/ML 모델을 빠르게 훈련할 수 있다.
 
고속 디지털 설계는 Advanced Design System (ADS) 2025 릴리스를 사용해 칩렛, 메모리, USB®, PCIe® 등 표준별 SerDes 설계를 위한 정확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소자 모델링 및 특성화는 IC-CAP 2025 릴리스의 AI/ML 기능을 통해 모델 재센터링 시간을 10배 단축하며, 파이썬 통합으로 모델링 과정을 간소화하고 자동화한다.
 
키사이트의 스티븐 슬레이터(Stephen Slater) 제품 관리 매니저는 "이번 릴리스를 통해 엔지니어는 측정 또는 스윕 시뮬레이션의 데이터를 쉽게 가져와 신경망 모델을 학습시킬 수 있으며, 이는 이후 시뮬레이션에서 매우 빠르게 실행된다”며 “이를 통해 RF 설계의 큰 부분을 추상화하고 공동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개발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가속화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