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와이드밴드갭(WBG) 기술을 활용한 고전압 전력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엘리베이션 마이크로시스템즈(Elevation Microsystems)는 자동차 전면 LED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SO 26262 준수 솔루션 'EV1702B'와 'EV3520Q'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26262 ASIL-B를 준수하는 듀얼 70V, 1.75A 동기식 스텝다운 LED 드라이버 EV1702B는 LED 개방/단락 오류 감지, 과열 보호, 페일-세이프(Fail-Safe) 기능, 두 개의 LED 스트링에 대한 전류 조절 기능을 제공하며 자동차 조명 시스템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열 성능을 강화한 32핀 TS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EV1702B는 SPI 통신을 활용해 스위칭 주파수를 200 kHz에서 2 MHz까지 조정할 수 있으며 아날로그 및 PWM 디밍(Dimming) 제어 기능을 통해 정밀한 조명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2% 정확도의 20:1 아날로그 디밍과 1%~100% 범위의 듀티 사이클을 갖춘 100:1 내부 PWM 디밍 기능을 제공하며 외부 PWM 핀을 통한 추가적인 디밍 제어 기능으로 유연성을 극대화했다.
SPI 통신을 갖춘 듀얼 위상(dual-phase) 피크 전류 모드 부스트 컨트롤러 EV3520Q는 자동차 전면 램프 LED 드라이버용으로 설계됐다. 이 제품은 LED 부스트 공급, 범용 스텝업 컨버터, 배터리 기반 산업 또는 계측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EV3520Q는 SPI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8비트 DAC와 외부 피드백 저항 전압 분배기를 통해 출력 전압을 조절할 수 있으며 사이클별 전류 제한, 부스트 출력 과전압/저전압 보호, 과열 보호 기능을 포함한 SPI 진단 기능을 탑재해 결함 모니터링이 강화됐다.
EV3520Q에는 출력 리플을 줄이고 시스템 필터링 커패시턴스 및 인덕턴스를 최소화하는 위상 시프트 클록 신호(phase-shifted clock signaling)가 포함돼 있다. 특히 림프-홈(Limp Home, LH) 모드를 통합해 장애 발생 시에도 지속적인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AEC-Q100 표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EV3520Q는 자동차 조명 시스템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향상된 진단 기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엘리베이션 마이크로시스템즈의 제임스 박(James Park) 한국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EV1702B와 EV3520Q는 자동차 조명 시스템의 신뢰성, 안정성,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됐으며, 엄격한 AEC-Q100 표준을 충족하는 고품질, 고효율 조명 솔루션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