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MATLAB 및 Simulink 제품군 릴리스 2016b(R2016b) 출시 제품군 기능 확장 및 MATLAB 활용한 빅데이터 작업 간소화
R2016b에는 신제품인 Simulink의 추가 기능, Risk Management Toolbox, 기타 83가지 제품의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2016-09-19 온라인기사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최신 NX 11 버전 출시 데이터 변환의 필요성을 없애 설계 프로세스의 가속화
NX 11은 새로운 모델링 패러다임인 컨버전트 모델링(Convergent Modeling)을 통해 디지털 제품 개발 부문의 새로운 획기적인 도약을 이끌게 됐다.
BMW, 2016 파리 모터쇼 참가 개요 발표 94Ah 전기차 BMW i3 최초 공개
BMW는 '2016 파리 모터쇼'에서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와 주행거리가 늘어난 순수전기차 BMW i3, 전기 스쿠터 뉴 C 에볼루션 등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모델들을 새롭게 공개한다.
2016-09-13 온라인기사
벤츠 자율주행이 제시하는 시공간의 자유와 웰빙 IFA 2016 기조연설 리뷰
유럽 최대 가전시회 ‘IFA 2016’에 메르세데스-벤츠의 디터 제체 회장이 기조 강연자로 나섰다. 국민대학교 정구민 교수가 현장을 전한다.
2016년 09월호 지면기사
리니어테크놀로지, 초박형 μModule 레귤레이터 출시
리니어테크놀로지가 16x16 mm 크기에 매우 얇은 1.91 mm LGA 패키지로 제공되는 듀얼 10 A 또는 단일 20 AμModule(파워모듈) 스텝다운레귤레이터(제품명: LTM4631)를 출시했다
2016-09-06 온라인기사
스트라타시스, 9일 '아시아 태평양 3D 프린팅 포럼 2016' 3D 프린팅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 연례 포럼
이번 행사에서는 3D 프린팅 기술의 혁신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제조업 및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국내 친환경차 보급정책, 가속도 약하다
대림대학교 김필수 교수는 정부가 친환경차 보급 촉진을 위한다면 더욱 획기적인 조치를 내놓아야 할 것이라며 정부의 의지와 진심이 전달돼야 소비자가 반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량 안전과 보안 - 통합적 접근 필요 커넥티드 카, 변화된 위험 인식을 요구하다
자동차 밖에서 내부 IT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커넥티드 카는 새 기회임과 동시에 위험을 수반하기 때문에 위험평가 및 보안 아키텍처를 근본적으로 재평가해야 한다.
고장 메커니즘 활용 E/E 시스템 신뢰성, 수명예측 Sherlock과 함께 개발시간·비용 싹뚝!
E/E 신뢰성 예측 분야에서 최고 전문성과 테슬라 오토파일럿 등 여려 현장 경험을 지닌 DfR Solutions의 길라드 샤론 박사가 한국을 방문했다. 엑슬리트 엣지 사옥에서 그를 만났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가는 다임러 다임러 테크데이 - 드라이브트레인
6월 다임러는 친환경 파워트레인에 2년 간 약 8조 5,400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다임러는 전 모델에 내연기관과 배터리 파워 구동 시스템을 모두 제공하는 전 세계 유일 카 메이커가 될 것이다.
자율주행을 위한 ECU 아키텍처 및 통합 절차
도메인 ECU는 플랫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중앙에서 데이터를 처리한다. ADAS의 ECU 아키텍처 요구사항과 현재 양산 개발에 사용되는 새로운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 문의│(주)한일프로텍, hanilprotech@hanilprotech.com
티티텍, 2017년 양산 아우디 zFAS ECU 개발 Ethernet 상용화로 MOST, FlexRay 소멸…
티티텍의 게오르그 니드리스트 박사와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기능안전성 확보, 이더넷 도입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티티텍의 자율주행 플랫폼은 아우디를 통해 상용화된다.
운전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 것인가 특별한 센서의 고려와 미래의 자동차
인피니언의 랄프 본펠트 부사장은 ‘미래의 자동차 운전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 것인가’란 질문을 던지고 자율주행을 현실화하기 위한 명제와 극복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음성 비서의 동승 음성인식, 자동차의 개인화·브랜드 차별화의 핵심
자동차의 네트워크화, 클라우드 기반 음성기술, 서비스 발전으로 차량용 음성인식은 인식률을 높이는 것에서 얼마나 개인에 특화된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느냐는 고민으로 전개되고 있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2016’, 5,700사 출전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커넥티비티에 하이라이트
11월 30일부터 닷새간 상하이 국제전시컨벤션센터서 개최되는 자동차부품 전시회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에 전 세계 5,700개 기업이 출전한다. 커넥티드 카가 하이라이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