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안전한 차 시상 및 KNCAP 발전 세미나 최고 안전한 차, 쉐보레 트랙스
한국GM 쉐보레 트랙스가 연말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13 안전한 차’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4년 01월호 지면기사
공정위, 보쉬 덴소 등 5곳 1146억 과징금 4년간 미터, 와이퍼 시스템 입찰 담합
2013-12-27 온라인기사
한양대-인피니언, EV용 전력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 설립
2013-11-26 온라인기사
한국애질런트,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트 요구사항 충족 고성능, 고전력 시스템 전원 공급기 출시
한국애질런트는 자동시험장비(ATE)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1 kW 및 2 kW급 전원 공급기로부터 오토레인징 기능을 제공하는 5 kW, 10 kW, 15 kW급 전원 공급기를 출시함으로써 고전력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2013년 11월호 지면기사
텔릿, IoT 활용 분야 확대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설계, 모듈 통합 등 종합적인 기술지원 제공
세계 3대 M2M 사업자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는 2011년 모토로라 M2M 사업부를 인수하며 시장 판도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켰고, 글로벌커넥트, 나브맨 등을 인수 시장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멘토 그래픽스, 비용 압박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멘토 그래픽스의 월든 C. 라인스 회장은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반도체 및 전자 산업을 비롯 스마트 모바일 기기용 임베디드 솔루션과 자동차시장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포드, 리비오 인수로 대시보드 표준 노려 유일 희망은 닛산, 현대 등 후발업체
리비오의 인수는 포드에게는 좋겠지만 산업 전체적으로는 불붙은 시장에서 중립적 플레이어가 제거됐을 뿐이다.
멜렉시스, 광학기술을 이용한 첨단 HMI 개발
각종 편의장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안전 시스템이 기본 장착되고 있다. 제조사들은 더 쉽고 직관적인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멜렉시스가 광학 방식 HMI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한다.
BMW가 밝히는 빛의 이야기 존재ㆍ의사ㆍ안전ㆍ편의ㆍ커뮤니케이션
자동차 라이팅 시스템은 헤드라이트나 안개등, 제동등, 실내등 정도로만 인식된다. 현대적 의미에서 라이팅 콘셉트는 존재의 표현, 의사의 표현, 안전과 편의, 커뮤니케이션, 코스매틱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보쉬, 이더넷 자율주행서 핵심 역할 脫 브로드컴 선언!
보쉬의 토마스 호겐뮐러 E/E 아키텍처 엔지니어링 통신기술 팀장은 이더넷이 대용량 데이터를 강점으로 2018년까지 자동차 전 부문에 적용되고, 특히 자동주행에서 중요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내다봤다. .
TI, DSP로 미래 ADAS 패권 도전
TI코리아가 여러 시스템 간 알고리즘 투자를 공유하고 임베디드 영상장치까지 완벽히 통합하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첨단 운전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구현할 수 있는 비전28 TDA2x를 소개했다.
포럼에이트와 3D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FORUM8`s 3D Visual Interactive Simulation
최근의 시뮬레이션과 모델링, 인터랙티브 기술의 결합은 도로 운영자는 물론 사용자에 대한 3D 디자인, 트레이닝, 다양한 시나리오 생성과 이에 대한 테스트에 있어 중요한 플랫폼이 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 폭스바겐ㆍBMW 공정 혁신, 작업자 돕는 無가드형 협력로봇!
폭스바겐이 처음으로 공장에 협력로봇을 도입했다. 유니버셜 로봇의 무가드형 협력로봇을 엔진 공정에 적용, 작업자가 로봇과 직접적으로 협력할 수 있게 했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 CEO와 이야기를 나눴다.
생고뱅, 작은 차가 다음의 혁신 주인공!
시티카 모델 경쟁이 가속되고 있다. PTFE 복합 베어링 및 톨러런스 링과 같은 혁신 부품은 경량화와 성능 극대화에 기여할 수 있다. 디자인의 작은 변화가 다음 혁신의 주역이 될 것이다.
車산업 컨설팅 선두주자 롤랜드버거의 韓國 출사표 “해외전략, 성장전략 수립에 큰 가치 제공할 터”
롤랜드버거 코리아는 글로벌 RB 역사상 최단기간에 손익분기를 달성했다. 이석근 대표는 이제 국내 자동차 산업 고객의 요구에도 최상의 서비스로 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