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하이브리드 혁신 하이브리드 인버터 파워 모듈의 열 특성
토요타 하이브리드 카 개발 그룹의 히사오 니시모리 엔지니어링 매니저가 멘토 그래픽스의 솔루션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용 파워 모듈의 열 특성 분석과 최적화 방안에 대한 경험을 말했다.
2014년 07월호 지면기사
볼보, Drive-E 파워트레인 공개 Volvo Releases Drive-E Powertrains
지난 5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을 갖춘 ‘DRIVE-E 파워트레인을 공개했다.
韓 전기이동성, 국내시장 없이 배터리는 세계 리더 E-Mobility Index for Q1/2014
롤랜드버거의 E-mobility Index는 기술, 산업, 시장의 세 가지 축으로 전기차 관련 각국별 추진 현황을 평가한다. 향후 E-mobility Index에서 한국의 비중이 보다 커질 전망이다.
독일, 2020년까지 EV 등록세 면제 전기이동성은 미래다: 명확한 독일의 비전
독일의 전기이동성 전략은 명료하게 신재생에너지 원을 통해 구동하며, 정보/통신기술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지속가능성을 만족할 수 있도록 하며, 국제협력 및 표준제정 활동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선두국가가 되는 것이다.
마그나, 벤츠 GLA에 AWD 공급 MAGNA Supplies AWD on BENZ GLA
마그나 파워트레인이 혁신적인 AWD 시스템 기술을 벤츠 New GLA 모델 및 A45 AMG, CLA 모델 등에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풀 가변 토크 분배를 최대 특징으로 한다.
델파이, 새 디젤 커먼레일 시스템 제품군 출시 Delphi Lunches New Common Rail Systems
델파이 오토모티브 PLC가 최근 자동차 업계가 직면한 주요 시장 과제에 대응하는 새 디젤엔진 커먼레일 시스템 제품군을 출시했다.
프리스케일, 차세대 효율ㆍ안전ㆍ커넥티비티 솔루션 대공개 Freescale Technology Forum Americas 2014
2014 프리스케일 기술 포럼에는 250가지 데모, 400시간 이상의 트레이닝 세션이 열렸다. 미래의 임베디드 디자인 관련 지식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프리스케일 코리아 박주양 상무가 주요 데모를 소개했다.
F1.NASCAR가 프리스케일을 임베디드한 까닭 프리스케일 코리아 황 연 호 사장
전 세계 승용차의 중요 컴포넌트에 프리스케일의 반도체가 채택되는 데는 프리스케일이 오랜 기간 산업의 요구에 신뢰성 높은 대응을 해왔고, 자동차란 유전자를 완전하게 이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로옴, 바디 및 파워트레인계 MCU 전원용 LDO 시리즈 출시
AEC-Q100 인증 획득... 16종 출시
2014-06-13 온라인기사
TI, 자동차 전방 및 후방 램프용 LED 드라이버 출시
외부 램프의 신뢰성 및 유연성 개선
2014-05-19 온라인기사
자동차시장에 적합한 전류 검출용 저저항 선택 High Power Ultra-Low-Ohmic Chip Resistors for Current Detection
전류 검출용 저항기는 주로 모터 구동회로, 전원의 과전류 보호, 배터리 잔량 검출 등에 사용된다. 자동차시장에서는 높은 정격 전력, 고방열, 소형화 등을 실현한 저항기의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된다.
2014년 05월호 지면기사
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잡음 억제와 전압 이탈에 강한 다중 출력 전력 IC 활용
자동차 계기판은 잡음과 온도에 민감한 기능들로 가득 차 있어서 IC 설계를 더욱 어렵게 만든다. 배터리 전압의 급격한 변화는 또 다른 난제다.
인피니언, 서포터의 자격을 말하다 앞선 기술력, 시스템에 대한 이해, 혁신적 제조 프로세스
인피니언의 힘은 반도체 시장에 한정하지 않고 자동차 최고 기술을 보유한 고객들과 열린 마음으로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이승수 대표를 만났다.
이구스 베어링 카의 뿌듯한 세계일주 무윤활유, 경량, 고수명 iglidur 플라스틱
이구스는 플라스틱 베어링 ‘iglidur’ 탄생 30주년을 기념하고 세계 자동차시장에 마케팅 일환으로 iglidur@car로 명명된 개조 차량을 제작해 세계일주에 나섰다.
美 8기통 감소와 터보엔진 증가 지속
미국에서 터보차지 엔진 비율이 급증하고 있고 6, 8기통 엔진 비중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작은 용량의 고효율 엔진 개발은 업계 경쟁의 필수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