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IoT 보안을 재정의하다
저전력 광대역 IoT 애플리케이션용 5G-Ready 셀룰러 모듈 및 칩셋 개발
2019-06-13 온라인기사  / 편집부


대한민국, 서울 - 2019년 6월 13일 - 자동차, 산업 및 소비자 시장을 위한 무선 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분야의 선도기업 유블럭스가 저전력 광대역(LPWA)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첨단 보안성을 제공하는 고집적 셀룰러 제품인 LTE-M 및 NB-IoT 모듈 기반의 SARA-R5 시리즈를 공개했다.

유블럭스 UBX-R5 셀룰러 칩셋과 유블럭스 M8 GNSS 수신기를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기존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보안과 장기적인 제품 가용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장기간 기기를 배치해야 되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안드레이스 틸(Andreas Thiel) 유블럭스 제품센터장은 "SARA-R5는 IoT 연결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며 "하드웨어 기반의 신뢰점(Root of Trust)을 UBX-R5 칩셋 내 분산형 보안 요소에 통합함으로써 칩에서 클라우드로 직접 이어지는 견고한 보안 통신을 위한 기초를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보안 요소는 EAL 5+ High수준의 공통평가기준인증(Common Criteria Certification)을 준수하기 때문에 SARA-R5는 민감한 자산과 통신을 보호하는 데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이 모듈은 또한 종합적인 보안 기능 세트와 함께 IoT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맞춤화된 초경량, 저전력 PSK(pre-shared key: 사전 공유 키) 관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쿠델스키그룹(Kudelski Group)의 장-미셸 푸아티(Jean-Michel Puiatti)  IoT 보안 수석부사장은 "쿠델스키(Kudelski)와 유블럭스는 SARA-R5를 채택한 모두를 위해 IoT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만들고 있다"며 "모든 모듈에서 변경 불가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함으로써 장치, 데이터, 결정, 명령 및 실행을 견고하게 보호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 "이를 통해 기업은 해당 IoT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적인 장기적 투자수익율을 위한 토대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자들이 5G 네트워크 출시 계획을 발표하는 상황에서 5G-Ready는 셀룰러 통신 모듈을 선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LTE-M과 NB-IoT는 5G 네트워크와 지속적으로 호환된다. 3GPP Release 14에 따른 주요 LTE-M 및 NB-IoT 기능의 실행을 통해, SARA-R5는 이미 배치된 장치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고객의5G로의 원활한 전환을 제공한다.

SARA-R5 시리즈는 새롭게 개발된 유블럭스 UBX-R5 LTE 칩셋과 유블럭스 M8 GNSS 칩을 기반으로 구축되기 때문에 생산 및 제품 수명이 외부 칩공급처에 좌우되지 않는다. 이는 고객의 입장에서 장기적 가용성과 안정적인 로드맵 그리고 실리콘 수준까지의 기술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핵심 기술 소유권을 통해 위치추적, 타이밍, 연결성(connectivity) 및 보안과 관련한 새로운 기능의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SARA-R5에는 두 가지 제품 버전이 있다. 내장형 유블럭스 M8 GNSS 수신기가 장착된 SARA- R511M은 자동차, 차량 관리, 추적 및 텔레매틱스 분야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GNSS 수신기의 칩-다운 설계에는 전용 GNSS 안테나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셀룰러 연결과 병행하여 실행할 수 있다. 이는 설계 유연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시스템 전력 소모를 줄여줄 수 있다.

다른 제품 버전인 SARA-R510M은 절전 모드에서 1 마이크로암페어 미만의 전류를 소모하는 최저 전력 소비 제품, 예를 들면 계측기, 스마트 시티, 커넥티드 헬스, 보안 및 감시, 원격 모니터링, 기타 배터리 소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안드레이스 틸(Andreas Thiel) 제품센터장은 "SARA-R5는 이 제품이 내장되어 기 설치된 장치에 부가적인 서비스와 기능을 언제든지 원격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는 유블럭스 최초의 모듈"이라며 "또한, 이 모듈은 유블럭스 제품 최초로 eSIM(가입자 확인 모듈)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SIM 활성화 및 구독 관리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SARA-R5 시리즈 샘플은 2019년 4 분기에 공급될 예정이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