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na Powers Ferrari SF90 Stradale With Innovative DCT
마그나,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에 듀얼 클러치
마그나는 페라리와 협업해 올 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개발 및 공급한다. 혁신적인 차세대 DCT는 향상된 토크와 변속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중량 및 탄소 절감을 이뤄낸다.
마그나 파워트레인의 엔지니어링의 총괄 책임자인 조지 진델(Jorg Gindele) 박사는 베를린에서 열린 CTI 변속기 심포지엄에서 “마그나 DCT 제품군에 가장 최근 추가된 변속기는 슈퍼카 응용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다. 도시 교통 상황뿐만 아니라 레이싱 트랙에서의 탁월한 주행 성능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벌집 하우징 구조(honeycomb housing structure)와 같은 신기술을 통합해 무게를 약 10 kg 줄이고 토크 대비 무게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마그나 파워트레인의 톰 러커(Tom Rucker) 사장은 “우리 팀은 업계 최고의 산업 선도 변속기 전문기술을 활용해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다. 우린 페라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최첨단 DCT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그나의 DCT 파워트레인 기술은 경량화, 연료 효율적 기술, 첨단 엔지니어링 및 제조 공정들을 결합해 에너지 효율적이고 현대적인 모빌리티를 제공한다.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모델용 변속기와 같은 프로젝트는, 궁극적으로 회사의 기존 제품과 하이브리드 DCT 등 전체 제품 라인업에 도움이 된다. 효율성, 중량 및 패키징을 향상시켜주는 많은 기술들을 보다 다양한 자동차 세그먼트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