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NXP 반도체는 자사의 Wi-Fi 및 Wi-Fi/Bluetooth 콤보와 i.MX RT MCU 크로스오버 프로세서가 MCUXpresso® 소프트웨어 내에서 지원돼 제품 개발을 극적으로 간소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NXP는 이번 통합을 통해 자사의 EdgeVerse™ 에지 컴퓨팅과 보안 플랫폼의 연결성 기능을 확장했다.
NXP는 MCUXpresso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내에서 드라이버 지원을 사전 통합함으로써 개발자에게 유연하고 확장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여 규정 준수를 가속화하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며 Wi-Fi 또는 Wi-Fi/Bluetooth 콤보 배포를 간소화한다.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적정 MCU를 Wi-Fi 또는 Wi-Fi/Bluetooth 콤보 장치와 매칭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에게 사물인터넷(IoT), 산업, 자동차, 통신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전력 요구사항에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다양한 MCUXpresso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기능 도구
NXP는 FreeRTOS를 운영체제로 하는 i.MX RT 크로스오버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Wi-Fi/Bluetooth 드라이버와 통신 스택을 사전 통합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한다. MCUXpresso SDK를 통해 개발자들은 무선 커넥티비티를 AI/머신 러닝 기능,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i.MX RT 제품군에 통합된 그래픽 가속기에 쉽게 결합할 수 있다. 사전 통합된 와이파이/블루투스 드라이버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례에서 인증되고 테스트됐다.
- 장치간 성능 테스트를 위한 iPerf 유틸리티
- 모바일 장치를 스캔하고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위한 Wi-Fi Direct
- Wi-Fi 매개변수와 네트워크 속성을 설정하고 다양한 Wi-Fi 설정 및 매개변수를 실험하기 위한 CLI(명령 줄 인터페이스)
- IoT, 산업, 자동차,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사용사례 개발
- IoT 제품, 장치, 게이트웨이, 전화기, 클라우드 연결 프레임워크로의 사용을 위한 아마존웹서비스(AWS)
모듈 파트너 – 생산 경로
NXP는 전 세계의 주요 모듈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개발자 설계를 위해 완벽히 인증된 플랫폼 통합 모듈을 제공한다. NXP의 광범위한 모듈 공급업체들은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모듈을 선택하고 설계 복잡성, 개발 비용, 인증 시간을 축소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한 단계 향상시켰다.
NXP는 대만 무선 커뮤니케이션 모듈 생산업체인 애저웨이브(Azurewave Technologies Inc.), 일본 전자 기업 무라타(Murata), 파나소닉(Panasonic), 유블럭스(u-blox)를 비롯한 여러 모듈 공급업체와 협력관계를 맺고 개발자 설계를 위한 인증된 플랫폼 통합 모듈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