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ING Korea(태스킹 코리아)는 31일 자사의 최신 차량용 소프트웨어 툴에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병렬 처리 기능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TriCore™ AURIX TC4x 제품군을 위한 최신 버전의 SmartCode v10.3r1 개발 환경은 자동차 분야에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한다.
AI 애플리케이션은 계산적으로 복잡한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고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인피니언의 AURIX TC4x 제품군과 같은 강력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한다. 최신 릴리스의 SmartCode 툴셋에는 TriCore와 PPU(Parallel Processing Unit: 병렬 처리 장치) 간의 양방향 데이터 교환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PPU 런타임 환경 라이브러리가 포함돼 있어, TriCore를 오프로드하거나 TriCore가 행렬 및 벡터 집약적 계산에 PPU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TASKING의 BlueBox 하드웨어 디버거는 가상 환경과 ECU 환경 모두에서 개발을 지원하며 시스템 개발자가 PPU를 포함한 모든 코어에 대한 액세스를 디버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툴셋은 개발자가 새로운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모든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SmartCode는 Eclipse IDE를 기반으로 하며 Windows, Linux 호스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툴 인증을 위해 TriCore 및 PPU용 안전 및 보안 매뉴얼이 포함돼 있다. 포함된 TriCore 및 PPU용 컴파일러는 모두 기능 안전성(ISO 26262) 및 사이버 보안(ISO 21434) 표준을 준수하며 TÜV의 인증을 받았다.
인피니언 TriCore AURIX TC4x 제품군용 SmartCode v10.3r1은 현재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